배너
닫기
배너

[SF+AW 2021 프리뷰] 위트솔루션즈, 케이블 그랜드·벤트플러그 제품 전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위트솔루션즈가 오는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 이하 SF+AW 2021)'에 참가한다.

 

위트솔루션즈(대표 정차리)는 SF+AW 2021에서 ARGO사에서 만든 고방수 고진동 환경용 케이블그랜드, M나사산 프리미엄 2-Piece 케이블 그랜드, 벤트 플러그 등 제품을 전시한다.

 

첫 번째 제품은 AGRO사의 Progress 라인의 고방수 및 고진동 환경용 케이블 그랜드다.

 

 

AGRO사의 Progress 라인 제품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높은 방수 등급을 유지하고 진동 상황에서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고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특허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중에서도 Overall Length Insulated 제품은 타제품보다 진동 환경에 강해 로보트, 철도, 엔진, 자동차, 풍력, 해양등에 사용이 되고 있다.

 

씰링인서트 부분이 케이블 그랜드 전체 길이 만큼 길어 케이블그랜드 전체가 절열이 되는 형태로, 진동으로 인해 케이블이 움직여 케이블 그랜드 부딪쳐도 케이블 피복을 회손시키지 않고 케이블을 보호할 수 있으며 케이블과 케이블그랜드가 보다 밀착이 되어 진동의 환경에 적합한 구조라는 특징이 있다.

 

 

M나사산 프리미엄 2-Piece 케이블 그랜드는 실링인서트(Sealing Insert) 부분이 일반적인 케이블그랜드의 실링인서트보다 두껍고 길이가 길어 케이블을 잡아주는 Strain Relief의 힘이 보다 강하며 실링인서트와 케이블그랜드의 몸체에 홈이 있어 진동이나 흔들림에 의해서 실링 인서트가 돌아가지 않는다.

 

또 Compression Nut로 케이블 그랜드를 조여줄 때 실링인서트가 균일하게 라운드 형태로 조여지게 되어 실링인서트와 케이블사이에 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강점이 있어, 우수한 방수(IP68 up to 10 bar, IP69) 성능이 요구되는 수중 어플리케이션에서 로보트, 철도, 풍력 및 옥외 설비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이 된다.

 

 

벤트플러그는 벤트(Vent), 벤틸레이션플러그(Ventilation Plug), 폴리벤트(Poly Vent), 멤브레인 플러그(Membrane Plug) 등으로도 불린다.

 

판넬 내부가 더워지면 판넬 압력이 커지어 판넬이 팽창을 하는데, 여기에 벤트플러그를 설치해주면 내부의 뜨거운 공기가 벤트플러그를 통해서 외부로 배출이 되어 내부와 외부의 압력 온도차이를 줄일 수 있다. 판넬 내부에 습기가 차는 결로현상이나 습기로 인한 쇼트 등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한다. IP54 ~ IP69의 방수효과가 있어 판넬 외부의 빗물이나 청소액 등이 침투하는 것을 예방해준다.

 

제품은 결로현상을 예방하는 제품이며 만약 결로현상에서 발생한 물을 빼어 주기 위해서는 벤트 플러그 대신 Mesh 타입의 Drainage Plug (Drain Plug)를 사용해 판넬 내부의 물을 외부로 배출해줘야 한다.

 

벤트플러그는 특히 작은 함체나 전원선을 깔아 팬을 설치하기 어렵거나 LED등과 같이 높은 열이 발생하는 환경에서 유효하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1)는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1층과 3층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는 국내외 4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특히, 산업단지특별관,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비롯해 200개 전문 컨퍼런스 세션이 마련되며, 글로벌 ESG포럼이 개최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