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테크노핸즈코리아, 소형정밀모터 선보여 이목 집중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헬로티 함수미 기자 |

 

 

테크노핸즈코리아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에서 소형정밀모터를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테크노핸즈코리아가 이번에 선보인 피에조모터(초음파모터)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는 마찰력에 의한 Holding force를 유지한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 브레이크가 없는 경량·소형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찰구동으로 제동력이 크기 때문에 정지 시 뛰어난 응답성을 발휘해 정밀한 위치 제어가 가능하며 코일이나 자석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자적인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런 특징으로 의료, 레이저, 카메라 등 다양한 분야 및 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초음파모터를 이용한 다 축 모듈이나 핀셋모듈 등 반도체나 레이저 장비 정밀공정에 사용되고 있다.

 

 

ZTHETA 모듈(리니어 로타리 모터)은 Z축과 회전축을 일체형으로 한 액추에이터로 회전축은 BLDC를 채용 높은 Torque 구현한다.

 

정밀 광학식 Encoder를 부착해 높은 정밀도 구현했으며 평각Coil을 사용해 일반Coil보다 저항치 15%이하 감소하기 때문에 강한 전류, 전압의 흐름이 가능, 발열에 의한 전기에네르기 손실 감소 및 전류제어 안정화가 가능하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