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SF+AW 2021 프리뷰] 이오비스, 오토포커스와 3D비전 등 머신비전 솔루션 선보인다

URL복사

헬로티 김진희 기자 |

 

이오비스는 오는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 이하 SF+AW 2021)'에 참가한다.

 

이오비스(대표 김종환)은 SF+AW 2021에서 미크론 이하 미세 결함 검출용 오토 포커스 광학 솔루션, 다채널 조명기술을 적용한 표면검사 솔루션, Dual 레이저 라인 프로파일 센서 기반 두께 측정 3D 비전 솔루션 등 차별화된 머신비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오비스는 먼저 미크론 이하 미세 결함 검출용 오토 포커스 광학 솔루션을 선보인다.

오토포커스는 정밀한 검사 어플리케이션에서 초점을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광학 모듈 솔루션이다. 미크론 이하의 작은 불량을 검출해야하는 OLED 패널 등의 초정밀 검사 공정에서는 고배율의 광학계를 사용하므로 심도(DOF)가 매우 작다. 이런 환경에서는 미세한 기구적 움직임으로도 초점이 틀어질 수 있어서 실시간으로 초점을 유지해 주어야 지속적인 영상 취득이 가능하다.

 

이오비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반사 타입과 레이 폴딩 두 가지 방식의 기술을 적용한 오토포커스 솔루션을 개별 고객사 요구 사양에 맞춰 특주 설계 및 제작하고 있다.

 

 

이오비스가 개발한 다채널 조명 기술을 적용한 표면 검사 솔루션은 동일 대상물 표면을 서로 다른 방향에서 최적화된 여러 개의 조명들을 조합해서 적용한다. 조명은 적게는 3개 많게는 N개의 조명을 사용하여 영상의 밝기(intensity) 정보를 이용하여 물체 표면의 정보를 획득한다.

 

멀티 스트로빙 기술을 사용하여 대상물을 부분별로 짧은 시간에 각각의 조명을 사용하면서 영상을 획득한다. 그리고 고속 촬영된 이미지들은 영상 처리를 통해 각각의 조명별로 재구성되고 이 이미지들에 표면 검사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표면 결함들을 식별할 수 있게 된다.

 

 

이와함께 선보일 Dual 레이저 라인 프로파일 센서 기반 두께 측정 3D 비전 솔루션은 두 개의 레이저 프로파일 센서를 적용해 대상물의 두께를 측정하는 3D 비전 솔루션이다. 휴대폰과 같은 모바일기기나 반도체, 디스플레이 패널, 이차전지 등의 정밀 전자부품 제조공정에서 대상물의 형상이나 두께 측정을 통한 검사는 스마트 팩토리의 품질 개선과 수율 향상의 측면에서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따라서 인라인에서 정밀하게 제품의 형상을 측정할 비전 검사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오비스의 3D 두께 측정 솔루션은 Gocator 스마트 프로파일 센서를 Dual로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스마트 센서의 멀티센서 네트워킹 기능과 자동 캘리브레이션, 그리고 영상 데이터 합성 기술을 통해 구현한 솔루션이다.

 

이오비스는 15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들이 모인 비전 업계 강소기업으로서, 머신비전 솔루션을 공급하고, 관련 기술지원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D/3D 광학계 및 오토포커스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일과 세계적인 기술 선도 제조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용 카메라, 프레임 그래버, 렌즈 등 핵심 광학 부품과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등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1)는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1층과 3층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는 국내외 4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특히, 산업단지특별관,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비롯해 200개 전문 컨퍼런스 세션이 마련되며, 글로벌 ESG포럼이 개최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