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이플랜, 자동차·반도체·철강 최적화 전기설계 엔지니어링 기술 소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조상록 기자 |

 

 

이플랜(EPLAN)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에서 전기설계 표준화 솔루션을 비롯해 3D 제어반 및 배전반 설계 솔루션, 하네스케이블 설계를 위한 2D/3D 솔루션 등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전기설계 표준화 솔루션 ‘이플랜 일렉트릭 P8’은 이플랜 플랫폼의 핵심 솔루션이다. 이플랜 Electric P8은 자동화 장비 및 설비의 전기 회로를 설계하고, 제작, 시운전, 유지보수에 필요한 각종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관리한다.

 

또한, 다양한 자동화 기능을 통해 설계 리드타임을 단축하고 엔지니어링 오류를 최소화해 신뢰하는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한다.

 

‘이플랜 프로 패널’은 3D 제어반 및 배전반 설계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P8의 회로 설계를 3D 상에서 판넬에 배치하고 장치간의 배선을 자동으로 연결해 케이블의 연결 경로와 길이를 최적화한다. 또한, 장치간의 간섭체크, 케이블 덕트의 용적률 계산, 판넬의 홀 가공과 같은 NC 데이터를 생성한다.

 

‘이플랜 하네스 프로D’는 하네스 케이블 2D·3D 설계 솔루션이다. 2D·3D 공간 안에서 케이블과 와이어 하네스 경로를 쉽게 정의한다. 또한, 배선과 케이블을 완전 자동 배치하고, 케이블 스트레스 검사 및 케이블 오류 체크가 가능한다. 이뿐 아니라 하네스 케이블 제작에 필요한 네일보드와 BOM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