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키웍스, 국내외 차별화된 머신비전 솔루션 대거 전시

URL복사
[무료등록] 데이터게임: IoT 데이터 전쟁의 최후 승자는 누구인가? (10.27)

헬로티 김진희 기자 |

 

 

키웍스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서 듀얼 이미징 티디아이, AF변위 센서와 모션 컨트롤러가 포함된 iSFA 등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키웍스가 이번에 선보인 뷰웍스의 듀얼 이미징 TDI는 한번의 Scan으로 2장의 다른 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TDI Line Scan 카메라다.

 

 

두 가지 조명 조건의 영상을 한번의 스캔으로 얻을 수 있어, 빠른 검사속도로 인한 시간 단축, 공간적 절약으로 인한 공간효율성이 증가하며, 생산 효율도 증가한다. 또한 두가지 조건의 영상을 얻음으로써 불량에 대한 더 많은 정보 획득하기 때문에 검출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함께 전시된 CIS(Contact Image Sensor)는 Line scan imaging module로서 촬상 센서, 로드 렌즈, 광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Line Scan Camera와 비교하여 시스템 구성이 매우 간단하고 비용이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공간활용, 쉬운 설치, 교체 및 유지보수가 간단한 특징이 있다.

 

또한 Line Scan Camera보다 균일한 이미지를 획득 가능하며, 심도가 더 넓다. 고객의 용도에 따라 내부/외부 조명 커스텀이 가능하며, Scan 폭 또한 커스텀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키웍스가 전시한 iSAF는 AF변위 센서와 모션 컨트롤러가 포함된 제품으로, 별도의 모션 컨트롤러 없이 AF 모션 제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광삼각법을 이용한 포커스 위치 검출로, 센서 카메라에 맺히는 빔의 위치에 따라 카메라와 Object 사이의 거리와 방향을 알 수 있다.

 

이때, 센서 카메라로 계속 영상을 획득하면서 지정한 포커스 위치와 같은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모터를 움직이며 포커스를 조절할 수 있다.

 

키웍스는 머신비전 및 영상보안 분야에서 최고의 공급사와의 파트너쉽, 오랜 기간 축적된 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과 WIN-WIN할 수 있는 고객중심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산업단지특별관, 미래 스마트제조 주제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비롯해 머신비전기술 세미나 등 200개 전문 컨퍼런스 세션이 마련되며, 글로벌 ESG포럼이 개최됐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