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데키스트, 밀폐공간 체크하는 라디오노드 제품군 공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데키스트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서 라디오노드 제품군을 선보인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센서 데이터 수집장치인 라디오노드는 강화된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의해 밀폐공간 작업 전 현장의 가스 농도를 확인하는데 적합한 솔루션이다. 가령 현장 입구에 부착된 QR코드 스캔으로 바로 확인하고 작업을 시작할 수 있고, 중앙 관리센터에서도 현장의 밀폐공간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긴급 상황 발생 시 장치 알람, 경광등 알람은 물론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알려주고, 측정데이터는 최대 3년간 보관되며 해당 데이터를 기반의 보고서도 받아볼 수 있다. 라디오노드는 스크라바, 골프장, 터널, 정화조, 멸균실, 바이오연구, 과일숙성실·보관창고 등의 공간에서 활용 가능하다.


라디오노드 RN400의 경우, 다양한 센서 측정을 지원하고 그 측정 데이터를 네트워크로 전송한다. 측정 센서는 온습도를 비롯해 공기질(VOC, 대기압, 미세먼지), 가스(산소,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암모니아, 황화수소, 염화수소, 수소, 에틸렌, 산화에틸렌, 이산화질소 등) 등을 체크할 수 있다. 
 

 

데이터로거 전문 기업인 데키스트는 라디오노드 제품군으로 온도, 습도, 가스 등 다양한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면 클라우드 기반의 SaaS형 소프트웨어인 ‘TAPACULO365'를 통해 실시간으로 센서 데이터를 웹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서버로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프로토콜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에도 지속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