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운영, 전력 품질 높이는 개선기기·제어기기 전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운영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서 배전제어 보호기기와 전력품질개선기기, 전력제어기기, 자동화기기 솔루션을 선보인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운영은 배전보호기 분야에서 디지털전력보호계전기, 누전으로부터의 인명, 화재 발생에 의한 재산을 미연에 방지하는 국가 형식 제품인 누전경보기(ELD), 지락검출계전기(GFR), 영상변류기(ZCT)와 선로 전압, 전류, 전력 상태를 표시 전송하는 계측기(METER), 계기용변류기와 변압기(CT/VT) 등을 생산하고 있다. 


써지보호기는 낙뢰로 인한 피해를 차단하기 위해 처음 써지가 발생한 곳에서부터 차단해 타시스템으로 서지의 피해가 파급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써지, 낙뢰 보호 디바이스다. 

 

이뿐 아니라 운영은 노이즈필터, 영상분고조파필터, 고조파필터, 능동형고조파필터 등으로 현장의 전력 분석으로 에너지 절감, 역률 개선, 중성선의 과전류로 인한 과열발생을 개선해 근본적인 전력품질을 끌어올리는데 적용되는 제품을 30~300A까지 생산 및 구비하고 있다. 

 


전력전기전자 제어보호기기 분야에서는 일반 산업용인 트랜스포머로 소용량부터 대용량에 이르기까지 전량 생산 공급하며, 인버터용 리액터와 모터 기동용 리액터 등 특수 리액터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전기적 노이즈로 인한 고조파 발생을 막고 산업기기의 오작동 방지 및 친환경을 위해 노이즈컷 트랜스포머도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자동화 분야 제품에는 무접점 전자 릴레이, 전력조정기, 스위칭파워서플라이, 노이즈필터 등이 있다. 무접점 전자 릴레이는 일반 제품과 같은 아크, 체터링이 없고 고신뢰도와 긴 수명을 갖췄으며 우수한 안정성과 미세한 동작음 등을 장점을 갖춘 반영구 사용 제품이다. 

 

전력조정기는 단상과 삼상의 두 종류로 구분되며 히터 등의 전력제어를 컨트롤하는 제품으로 1대의 제품으로 모든 기능 조작이 가능하고 부하의 전압, 전류 등이 모니터 창에 표시돼 부하의 상태를 원격에서도 모니터하는 전용통신 방식을 채택한 전력제어유니트다.

 

산업용의 DC 전원이 필요한 자동화설비제어, 배터리 충전용, PLC 및 컨트롤 제어용 DC 전원 공급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지난 1978년에 설립된 운영은 산업용 트랜스포머의 규격화 및 표준화를 선도했으며, 현재는 약 1200여 종의 제품을 생산하며 트랜스포머, 노이즈컷트랜스, 무접점 전자릴레이, 전력제어 유니트 등 각종 전자 제어장치 및 전력 품질 상승에 기여해왔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