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인스턴, 로터리·엘리베이터 타입 스마트 자동적재창고 소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인스턴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서 스마트 자동적재창고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전문 전시회다.

 

인스턴이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자동적재창고 로터리 타입의 컴팩트한 디자인은 최소한의 면적을 이용해 최대한의 저장 공간을 제공, 소형 다품종 부품 적재에 유리하게 제작됐다. 선반은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설계된 작업대를 통해 작업자가 원하는 부품의 빠른 입출고가 가능하다.

 

각 장치는 전체 소프트웨어 및 제어 장치와 호환되며 메뉴얼 모드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Smart Factory와 연계해 부품의 재고와 입고 및 출고를 담당하고, BAR CODE 및 QR CODE를 적용해 MES, ERP SYSTEM과 연동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스마트 자동적재창고 엘리베이터 타입은 제품을 보관하고 지지하는 적재 팔레트를 이송하는 중앙 전동 승강기를 이용하여 구동하는 장비다. 다양한 크기와 하중의 물품을 선택적으로 팔레트 적재 높이를 설정하여 보관할 수 있다.

 

또한 Smart Factory와 연계하여 부품의 재고와 입고 및 출고를 담당하고, BAR CODE 및 QR CODE를 적용해 MES, ERP SYSTEM과 연동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품목을 추가로 입고 할 때마다 입고 품목의 종류 및 수량을 해당 Pallet 정보에 기입하여 적재함으로 재고관리가 편리하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