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성우스마트랩, 2D 라이다 센서 및 열화상 카메라 전시

URL복사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성우스마트랩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서 산업용 2D 라이다 센서와 자동차용 원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를 전시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전문 전시회다.

 

성우스마트랩이 이번에 선보인 산업용 2D 레이저스캐너(LiDAR)은 회전 미러를 이용한 레이저 송수신 장애물 감지 스캐너다. 이 제품은 로봇, AGV(LGV) 및 전동 지게차등에 설치하여 장비의 작업영역내 장애물 감지 안전, 보안 및 물류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된다.

 

 

고해상도 원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는 사물에서 방사되는 적외선 열에너지를 육안으로 식별 가능한 영상으로 출력하는 장치이다. 빛이 전혀 없는 야간이나 기상악조건에서도 사물 및 주변인식 가능한 센서이므로 살아있는 생명체 감지에 우수하다.

 

열화상 카메라는 산업안전센서, 스마트시티, 의료기기, 자동차 나이트비전/자율주행용 센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