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F+AW 2021 프리뷰] 삼익HDS, 하모닉드라이브 제품 전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삼익HDS(대표 진영래)가 오는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 이하 SF+AW 2021)'에 참가한다.

 

삼익HDS는 SF+AW 2021에서 하모닉드라이브, 메카트로닉스, 하모닉유성감속기 등 제품을 전시한다.

 

 

하모닉드라이브은 단지 3개의 기본부품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소형·경량화가 가능하면서도 동시에 맞물리는 잇수가 많기 때문에, 보다 큰 토크를 낼 수 있고 정확한 위치결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제품의 특성을 살려, 보다 소형화·경량화라는 테마를 기본으로 삼익HDS는 하모닉드라이브의 컴팩트화를 추진해 왔다. 현재 31종류의 형상, 토크용량으로 0.5Nm에서 9180Nm까지 풍부한 타입의 제품을 고객의 용도에 맞추어 준비하고 있다.

 

 

하모닉드라이브 시스템즈의 메카트로닉스 제품은 정밀제어용 감속기인 HarmonicDrive와 각종 서보 모터를 최적으로 조합한 고성능, 고출력의 액츄에이터다.

 

초고분해능으로 고정도 위치결정이 가능한 고성능 모터를 부착한 로터리 액츄에이터와 초미세량의 고정도 위치결정이 가능한 리니어 액츄에이터 상품을 주축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액츄에이터 제품의 성능과 특징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제어기기를 개발해 기계/장치의 고정도 모션컨트롤이 가능하다.

 

 

서보 모터용 고성능 기어헤드인 하모닉유성감속기(HarmonicPlanetary)는 하모닉드라이브와 유사하게 넓은 범위의 감속비와 토크용량을 자랑한다. 크로스 롤러 베어링을 사용하는 메인 베어링 유닛 메카니즘은 외부하중을 직접 지지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원터치취부로 고정도 액츄에이터를 실현하고 광범위한 분야에서 다양한 요구에 대응 가능하다.

 

삼익HDS사는 일본 하모닉드라이브사와 지속적인 협력체계하에 하모닉드라이브를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적용분야로 로봇, 반도체, FA기기, 우주산업까지도 적용되고 있다. 또한, 정밀한 모션의 생성으로 다양한 메카트로닉스 제품, 광학측정기기, 의료기기, 인쇄기기등 산업 과학기술분야의 중요한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1)는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1층과 3층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는 국내외 4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특히, 산업단지특별관,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비롯해 200개 전문 컨퍼런스 세션이 마련되며, 글로벌 ESG포럼이 개최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