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참가업체 인터뷰] 지테크시스템 박충효 부장 “20여년 성장 비결은 고객 신뢰…제품 안정성·서비스 질로 사용자 부담 줄여”

URL복사
[주목할 이벤트] 배터리 산업의 주요 키워드, 바로 ‘수율 증진’과 ‘안전성 확보’. 이러한 배터리 품질 관리를 위한 전략은? (3/8, 코엑스 402호)

지테크시스템은 2005년 설립 이래 산업용 컴퓨터, 컨트롤러, 서버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오랜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와 고객사와의 공감을 바탕으로 커스터마이징된 제품을 위주로 공급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지테크시스템의 박충효 부장은 “지난 20여 년간 지속 성장해 올 수 있었던 것은 고객과의 신뢰가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라며 “제품의 안정성과 서비스 질로 사용자 부담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Q. 2023년 비즈니스 성과는.

A. 2023년은 인플레이션에 따른 고금리와 글로벌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기업들의 투자가 위축되어 목표했던 만큼의 매출 성과는 이루지 못했다. 고금리 기조로 인한 경기 침체가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예측이 어려우나 주력 산업군인 반도체와 2차전지 등의 투자가 2024년 하반기 이후 점진적으로 활성화될 걸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지테크시스템은 향후 대응을 위해 각 산업군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 구비하고 있으며 한층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재 육성과 기술 내재화 등의 내실을 다지고 있다.

 

Q. 최근 현장에서 느낀 고객 니즈는 무엇이며 지테크시스템의 대응 전략은.

A. 각 산업군 별로 다소 차이가 있지만, 공통적인 고객 니즈는 제품의 사양적인 부분은 제외하고 크게 제품의 안정성, 서비스의 질, 제품 단가의 절감인 것 같다. 우리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공감하며 제품 선정 단계에서의 프로세스 운용, 제품에 대한 사전 신뢰성 평가, 기술 지원 및 원인 분석 프로세스의 확립, 이력 관리 등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전 재고 확보, 중장기 재고 보유, 운용을 통해 제품 사양의 변경 점을 최소화하고 단가 절감과 납기 지연 또는 차질을 방지하여 고객사에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과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는 제품 문제에 대한 여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주력 제품을 소개한다면.

A. 먼저, ‘MMC 시리즈’는 스마트 팩토리 특성에 맞춘 EtherCAT 통신 및 PoE 기술을 탑재한 혁신적인 컨트롤러다. 각 모듈은 핫스왑으로 탈착이 가능해 시스템의 연속성과 유지보수의 강점이 있으며 이중화 전원 설계 및 과전압·과전류 보호 회로를 적용하여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최대 6개의 노드를 하나의 컨트롤러로 통합한 제품이다 보니 공간 활용 면에서 탁월하다.

 

임베디드 타입의 산업용 컴퓨터 ‘GT C –920E -01’와 ‘GTC-920-02’는 콤팩트한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인텔 10th Core/Xeon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해 용도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으며 높은 TDP를 지원하여 강력한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EtherCAT을 지원하는 6개의 Gigabit Lan Port가 내장 되어있고, PCI Slot & PCIe Slot의 확장이 가능해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다.

 

 

Q. 앞으로 계획은.

A. 지테크시스템이 지난 20여 년간 지속 성장해 올 수 있었던 것은 고객과의 신뢰가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설립 때부터 그래왔듯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처하여 고객사에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통한 신뢰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관련기사

1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