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해줌, 에너지 IT 기술로 한국에너지대상 ‘산업포장’ 수상

URL복사
[주목할 이벤트] 배터리 산업의 주요 키워드, 바로 ‘수율 증진’과 ‘안전성 확보’. 이러한 배터리 품질 관리를 위한 전략은? (3/8, 코엑스 402호)

 

해줌은 형정석 부문장이 16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넬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 효율 혁신 및 재생에너지 보급 등 국가 에너지 정책에 적극 부응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 포상하는 에너지 부분 최대 규모 행사다. 해줌이 수상한 산업포장은 국가에서 주는 공훈 중 가장 권위 있는 훈장 다음의 상으로 10년 이상 해당 분야에서 공적을 쌓아야 받을 수 있는 상이다.

 

해줌은 에너지 발전량 예측 기술이 적용된 전력중개사업 플랫폼 '해줌V', 기업 통합 전력 관리 플랫폼 '해줌R' 및 태양광 경제성 분석 플랫폼인 '햇빛지도' 개발 등 재생에너지 IT서비스를 다수 개발해 에너지 산업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포장을 받게 됐다. 

 

전력중개사업 플랫폼 '해줌V'는 재생에너지가 전력 시장에서 효과적인 에너지로써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IT기술을 활용한 관리 프로그램이다. 실시간 발전량 예측, 이상 탐지, 출력제어 등의 기능으로 국내 분산자원 운영에 대한 안정성을 향상시켜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기업 통합 전력 관리 플랫폼 '해줌R'은 흩어져 있는 사업장의 전력 사용량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주며, 이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적용해 기업 특성에 맞는 RE100 이행 전략을 수립·운영·관리 해준다. 기업의 RE100 이행 계획을 수립하기 전 꼭 필요한 필수 플랫폼이다.

 

이밖에도 해줌은 국내 최초 태양광 경제성 분석 플랫폼 '햇빛지도', 수요관리 플랫폼 '해줌온', 가정용 태양광 모니터링 플랫폼 '해줌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VPP 활성화 협의회 의장사에 선정된 바 있다.

 

형정석 해줌 부문장은 "초기 태양광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태양광과 IT기술을 접목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는 다양한 재생에너지의 IT기술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