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B2B 식자재 유통 SaaS ‘마켓봄’, 누적 거래액 1조 원 돌파

내년 누적 거래액 3조 원 기반 B2B 식자재 유통 시장 디지털 전환 박차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마켓보로가 자사 서비스인 B2B 식자재 유통 SaaS ‘마켓봄’의 누적 거래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쉽고 편리한 모바일 식자재 주문 및 유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외식업 소상공인 및 중소 유통사가 겪었던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유통 거래 방식을 IT기술로 혁신해 온 결과라고 밝혔다.

 

마켓보로는 지난 2020년 11월 누적 거래액 5000억 원을 돌파하고, 다시 11개월만에 1조 원을 돌파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1년간 외식업 소상공인 및 중소 유통사 사용자 수도 무려 500% 이상 증가했다.

 

그동안 식자재 거래는 부정확한 수기 거래, 상품 정보 부재, 오주문 및 오배송, 만연한 여신거래 등 고질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었으나, 마켓보로는 모바일 주문 및 유통사 전용 유통관리 SaaS 기반의 플랫폼을 제공하여 시장의 문제를 해결했다.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누적 거래액 1조 원 돌파는 IT기술을 통해 B2B 유통 혁신이라는 본질에 집중해 온 결과 마켓보로의 서비스를 믿고 이용해 주신 외식업 자영업자 및 중소 유통사 분들의 신뢰와 만족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 기술 개발 및 SaaS 거래 데이터 분석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식자재 거래 최적화 플랫폼 사업을 더욱 확장, 내년 3조 원의 거래액을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