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MWC 2024] 코난테크놀로지, 진보한 비전 AI 기술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재난안전 활용기술 및 AI 예지정비 솔루션 ‘Konan PHM on cloud’ 공개할 예정

 

코난테크놀로지(이하 코난)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기술 박람회 ‘MWC 2024'에 참가한다. 

 

코난은 SK텔레콤과 함께 AI 파트너로서 2년 연속 참가한다. 지난해 유무인 복합전투를 지원하는 ‘AI 파일럿’과 대용량 영상처리 AI 솔루션 ‘코난 와처’를 선보였다면, 올해는 지능형CCTV 인증을 기반으로 한 재난안전 활용기술 및 AI 예지정비 솔루션 ‘Konan PHM on cloud’를 관람객에게 소개하며 진화한 비전AI 기술력을 알린다. 

 

코난은 먼저 육안으로 찾기 어려운 구조요청자를 빠르게 탐지해 구조업무를 돕는 AI 솔루션을 소개한다. 앞서 코난은 실종자를 수색하는 지능형 CCTV 이동형(실종자) 분야에서 성능 시험, 인증을 국내 최초로 통과했다. 이동형 CCTV, 곧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통해 실종자 탐지 및 인식 등 재난안전 분야에 적용해 고도의 실외 환경에서는 물론 악조건의 실내 구조 현장에서도 사람과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트윈 기반 고장진단 및 수명예측 솔루션 ‘Konan PHM’도 시연한다. Konan PHM은 항공기의 IoT 디바이스에서 엣지 컴퓨팅으로 유압시스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져와 고장을 진단하고 수명을 예측하는 방식이다. 항공기, 전투기, 제조공장 등 유압환경이 필요한 모든 산업현장에 도입 가능하며, 가상의 디지털 트윈 공간에서 시뮬레이션 하는 만큼 고가의 부품 관리 및 정비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킨다. 코난은 연내 스마트팩토리 향 PHM도 출시 예정이다. 

 

코난은 두 가지 솔루션 모두 드론, CCTV, 배송로봇 등과 같은 엣지 디바이스에 탑재 가능한 경량화한 모델이라는 점에서 차별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자체 개발 AI 프레임워크 ‘코난 dtrain’으로 온디바이스 AI 시장에도 대응할 계획이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당사의 우수한 AI 기술력을 선보이고 다양한 비즈니스 흐름을 파악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