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BB, 소프트웨어 서비스 업체 메시마인드 인수...AI·IIoT·머신비전 강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ABB가 최근 인공지능(AI),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머신비전 분야 연구개발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업체 메시마인드(Meshmind)의 지분 대부분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 인수를 통해 ABB는 이전 B&R로 알려졌던 자사 산업 자동화 부문의 자동화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새로운 글로벌 R&D 허브를 설립하고 엔지니어링 인재, AI, 소프트웨어 지식을 통합할 계획이다. 


ABB 로봇 및 자동화 사업 부문 사장 사미 아티야는 "AI 기반 로봇 및 자동화는 산업을 변화시킬 힘을 갖고 있으며, 기업들에게 중요한 글로벌 트렌드 및 인력 문제 속에서 더 큰 유연성과 지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인수는 더 적응적이고 접근 가능한 자동화를 만들기 위해 우리의 소프트웨어 및 AI 기반 솔루션 개발을 더욱 가속화하여 모든 규모의 기업이 더 탄력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ABB는 메시마인드의 약 50명의 직원을 통합함으로써 딥러닝 시각 시스템, AI 기반 엔지니어링 도구, IoT 앱 개발 등 다양한 R&D 프로젝트에서 B&R 팀과의 협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메시마인드의 보스니아 사라예보 사무소는 B&R의 새로운 글로벌 AI 및 소프트웨어 개발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산업 자동화 부문 사장 요르그 타이스는 "이번 인수는 B&R을 위한 새로운 글로벌 R&D 허브를 설립하기 위한 메시마인드와의 성공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며 "대학, 파트너, 스타트업 등으로 구성된 더 넓은 생태계의 일부로서 이번 투자는 고객의 삶을 더 간편하게 만들고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우리의 능력과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