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파블로항공-교촌, ’하늘 치킨 시키신 분!‘ 드론 배달 협력 나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드론 배송 상용화 업무협약 체결

청평·가평 치킨 배달 및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 개발 나서

 

파블로항공과 교촌에프앤비가 드론 치킨 배달 서비스 및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 개발 관련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양사가 체결한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 배송 서비스 개발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에는 교촌치킨 청평점에서 경기도 가평군 일부 펜션 및 캠핑장에 치킨을 배달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 향후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장철 파블로항공 사업부사장과 김용태 교촌에프앤비 가맹영업본부 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드론 배송 시연을 실시했다. 파블로항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드론 배송 지역과 품목을 확장한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이장철 파블로항공 사업부사장은 “파블로항공은 소비자에게 직접 드론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드론 배송 상용화를 이끌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촌치킨 이용자가 드론 배송의 신속성과 편의성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블로항공은 지난해 7월 경기도 가평군에 편의점 드론 배송 영업장을 열어 드론 배송 상용화에 첫발을 뗐다. 올해 7월에는 야간 특별비행 최종 승인을 취득해 드론 배송 시간대를 확장해 확보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