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동반위, 협력사 ESG 역량 강화 지원...참여 기업 모집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동반성장위원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협력사 ESG 지원사업은 참여기업의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교육, 현장실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반위는 자체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중소기업별 맞춤형 지표를 설정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기업과 중견기업, 공공기관이다. 동반위는 올해부터 우수 ESG 중소기업에 대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지원한다. 특히 동반위가 직접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대한 검증 라이선스를 취득해 보고서에 대한 제3자 검증까지 지원한다.

 

또 우수 ESG 중소기업에 금리 우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은행을 IBK기업은행 등 4곳에서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대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사업참여 실적도 동반성장지수 실적평가에 반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동반성장위원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문과 신청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