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전파진흥협회, 모빌리티 SW 인력양성 위한 ‘Intelligent Vehicle School 2기 클래스메이트’ 모집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우수 수료생, HL만도·HL클레무브 우선 면접 기회 주어질 예정

5월 1일까지 교육생 모집…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 무료교육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임베디드&자율주행 기반 지능형 차량 SW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Intelligent Vehicle School 2기 클래스메이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Intelligent Vehicle School 2기는 총 28명을 선발하여 2024년 5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11일까지(총 교육시간 812시간) 한국전파진흥협회 가산 DX 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지난 2023년 8월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HL만도, HL클레무브, 현대엔지비와 함께 기업 맞춤형 훈련과정 설계‧운영, 그리고 취업연계까지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기업주도형 전문 교육과정 ‘Intelligent Vehicle School(이하 ‘IVS’)’을 운영 중에 있다.

 

현재 IVS 1기를 한국전파진흥협회 가산 DX 캠퍼스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4월 23일 수료를 앞두고 있다. 특히, 1기 수료생 대상 HL만도 특별채용전형이 4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IVS 2기 역시, HL만도, HL클레무브 재직자 및 인증 강사가 직접 참여하여 실무 중심의 강의 및 프로젝트로 구성될 예정이며, 현직자 멘토링, 채용팀과의 만남의 자리뿐만 아니라 우수 수료생 대상 HL만도와 HL클레무브 우선 면접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해당 교육과정은 HL인재개발원 직무기술서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HL만도, HL클레무브, 그리고 현대자동차그룹 기술교육 전문기관인 현대엔지비가 임베디드와 자율주행 모두를 아우르는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을 설계 및 개발했다.

 

특히, HL만도와 HL클레무브에서 원하는 직무를 세분화하여 교육 수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 맞춤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HL만도와 HL클레무브의 실제 개발 업무환경에서 개발된 사양서를 바탕으로 HL그룹 제품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ADAS센서 및 Line Tracer 등 실무에 기반한 특화 장비를 활용하여 강의 및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 과정은 6개월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미래차의 근간인 지능형 차량 SW분야의 실무형 인재를 주도적으로 발굴 및 양성하고 채용 연계 지원을 통해 관련 분야의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지난 1기와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채용 연계를 지원하고 임베디드와 자율주행을 모두 이해하는 SW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글로벌 지능형 차량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Intelligent Vehicle School 2기 모집기간은 5월 1일까지이며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는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