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탑선, CATL과 ESS 사업 업무협약 “글로벌 시장 공략”

URL복사

 

탑선이 CATL과 손잡고 글로벌 ESS 사업을 확대한다.

 

탑선은 ESS용 배터리 제조 기업 CATL과 글로벌 ESS 사업에 대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표는 양사의 'ESS 사업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탑선은 태양광 및 ESS 사업개발 및 EPC 역량을 기반으로 세계 최대 ESS 배터리 개발, 제조, 공급 실적을 보유한 CATL과의 사업 시너지를 강화해 유럽, 일본 등을 공략한다.

 

특히 이들 지역 중심으로 약 800MWh의 에너지 저장장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CATL은 탑선 해외 프로젝트 경쟁력 확대를 위해 투자수익 극대화에 도움이 되는 세계적 수준의 품질관리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탑선은 글로벌 ESS 사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국내는 물론 해외 배터리 제조사와도 협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했다.

 

그동안 탑선은 SK에코플랜트의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사업 확장 및 해외사업 진출을 추진해 왔으며, 해외 개발조직을 신설하고 현지의 사업 전반에 대한 경험을 가진 인재들을 영입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배터리사들과 협력을 통해 유럽 등 글로벌 판로 확대 및 해외사업 강화를 기반으로 지속 성장을 견인할 예정이다.

 

윤정택 탑선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에서의 에너지저장장치 사업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태양광모듈 공급 분야에서도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시너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Luke Lu CATL ESS EM 사장은 "탑선이 글로벌 에너지 저장시스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기술, 품질 및 서비스 측면에서 최대한의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는 첨단기술과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활용해 파트너와 함께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는데 전념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