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스넷그룹, 미디어데이 행사 열어 클라우드 사업 전략 공유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에스넷그룹이 에스넷의 기술센터인 S2F센터에서 '2024 에스넷 클라우드 로드맵 미디어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에스넷그룹이 AI 플랫폼 선두기업으로서 나아가기 위해 지금까지 다져온 클라우드 사업 현황과 경쟁력을 공유하는 자리다.

 

에스넷그룹은 기존 가상화 기술력을 기반으로 대규모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과 더불어 네이버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AWS), 삼성클라우드 플랫폼(SCP) 등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의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그리고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펼친다.

 

이를 위해 ▲기술개발센터인 'S2F센터' ▲고객체험프로그램인 'S2F CED(S2F Customer Experience Day)' ▲클라우드 가시성 확보를 위한 에스넷의 노하우 등의 경쟁력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차별화된 역량을 내세웠다.

 

S2F센터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 개발 및 제안과 기술 체험부터 도입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자 공간이다. 또한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as a 서비스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제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에스넷이 운영하고 있는 고객체험프로그램 'S2F CED(S2F Customer Experience Day)'은 고객 직접 체험에 집중한 프로그램이다. S2F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장비 시연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퍼블릭 클라우드에 이르는 통합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객에게 클라우드 가시성 확보를 위한 에스넷의 노하우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사업을 통해서 확보한 사례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 구성시에 각 단계별로 발생하는 여러 고객의 어려움들을 분석해 다양한 가시성 도구들과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으며, 특히 에스넷그룹의 노하우가 집약된 플랫폼 '클라우드웨이브(Cloudwave)'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웨이브는 멀티·하이브리드 인프라 환경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각 분야별 가시성 확보를 통해 클라우드 통합 운영관리가 가능하다.

 

유홍준 에스넷시스템 대표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에스넷그룹이 갖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확실한 AI 플랫폼 강자로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미디어데이의 주제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 최적의 AI 플랫폼'이라는 메시지에 맞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AI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