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작년 매출 성과 거둔 뷰노, 2025년 흑자 달성 예상한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올해 분기 기준 손익분기점 달성 후 2025년 연간 흑자 달성 가능할 것으로 전망

 

뷰노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133억 원으로 재작년 대비 60.4%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163억 원으로 같은 기간 6.2% 늘어났다. 작년 4분기 매출은 49억 원으로 재작년 4분기보다 약 22% 늘어났다. 뷰노는 주력 제품인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를 비롯한 의료 영상 제품군의 국내외 매출이 증가하고 소비자 대상 사업도 선전하면서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뷰노메드 딥카스를 사용해 지난해 건강보험 급여를 청구한 병원 수는 60곳을 넘었고 AI 기반 흉부 CT 판독 보조 설루션 '뷰노메드 흉부 CT AI'는 일본에서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월 출시한 소비자 대상 만성질환 관리 브랜드 '하티브'의 매출은 연간 10억 원으로 집계됐다. 

 

뷰노는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인증받은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시작으로 올해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에 올해에는 분기 기준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고 2025년에는 연간 흑자 달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김준홍 뷰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의료 AI 기업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이어지는 만큼 해외 주요 이해관계자와 접점을 적극적으로 늘리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