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픽셀플러스, AI 및 IoT 가전에 최적화한 이미지 센서 발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120dB HDR 지원해 영상인식 시 높은 인식 특성 확보

 

픽셀플러스가 18일 AI 및 IoT 가전용 고성능 이미지 센서 ‘PK9210K’를 개발 완료해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픽셀플러스는 CMOS(상보형 금속 산화막 반도체) 이미지 센서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팹리스 기업이다. 픽셀플러스는 주력 제품인 자동차용 이미지 센서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이미지 센서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회사가 개발한 PK9210K 2M HDR는 최근 수요가 급증하는 AI 및 IoT 가전에 특화한 이미지 센서다. AI 가전의 경우 이미지 센서를 활용한 영상인식의 중요성이 높아지는데, 이때 영상 인식률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해 HDR 기능이 요구된다. PK9210K는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수준의 120dB HDR을 지원해 영상인식 시 높은 인식 특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PK9210K는 이미지센서 사용 환경이 열악한 백색가전의 특성을 고려해 우수한 저온 및 고온 동작 온도를 구현했다. 영하 40도에서 영상 105도까지 동작 온도를 확보하며, 냉장고와 오븐 등의 동작 온도를 극복하는 데 성공했다. 더불어 경쟁 제품 대비 우수한 SNR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픽셀플러스는 국내외의 주요 가전 제품 제조사에 이미지 센서를 납품하며, PK9210K는 이전 제품보다 HDR, 전력소모, 노이즈 감소 등 전 부분에서 개선된 것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춰 빠른 시간 안에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는 PK9120K를 기반으로 AI 및 IoT 가전 제조 기업에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다양한 파생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더불어 픽셀플러스는 PK9210K를 이미러(E-Mirror), SVM, 블랙박스 등 전장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픽셀플러스 이서규 대표이사는 “픽셀플러스는 20여 년간 이미지 센서 연구개발에만 주력해온 이미지 센서 전문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하는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픽셀플러스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이미지 센서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