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세이지리서치,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산업 AI 기술 혁신 인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세이지리서치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한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벤처창업진흥 유공’은 혁신성장을 주도한 우수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포상으로, 특히 세이지리서치가 이번에 선정된 ‘창업기업’ 부문은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한다.

 

세이지리서치는 제조업에 특화된 AI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 품질 검사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SAIGE VISION(세이지 비전)과 기계학습을 기반으로 24시간 공정을 모니터링하고 이상 현상을 즉시 알림으로 제공해 과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인 SAIGE VIMS가 있다.

 

홍영석 세이지리서치 부대표는 “이번 포상은 ‘혁신적인 AI 기술을 통해 산업을 탈바꿈시킨다’라는 미션아래 원천기술 연구에 집중한 결과라고 생각해 기쁘다”며, “기술 혁신을 이어가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이지리서치는 우수한 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2023년 포스트팁스 사업에 선정되어 한국과학기술연구원(서울홍릉강소특구)에서 사업화 자금 및 기업 성장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고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