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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VR 광학계 최신 기술 세미나’서 광학 시스템 최적화 방법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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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성에스엔이와 이즈소프트가 지난 5일 ‘2023 AR/VR 광학계 최신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조 산업에서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실현하기 위해 통합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AR/VR/XR의 새로운 광학 산업에서도 초현실 콘텐츠의 안정적인 구현을 위한 광학 설계 및 CAE 솔루션이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태성에스엔이와 이즈소프트가 공동 주관한 세미나로 AR/VR/XR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과 국제기관에서 인정된 설계/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한 평가 방법, 계측기를 활용한 측정 및 해석 방법을 제안하고자  마련됐다.

 

본 세미나는 양사의 CAE 및 광학계측 기술의 설계/해석 경험을 바탕으로 ▲AR/VR/XR 분야의 업계 최신 기술 동향과 광학 기술 원리 ▲국제조명위원회의 평가를 받은 광학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솔루션 ▲국제전기기술위원회와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의 최신 표준 준수, 국제디스플레이측정위원회 기여도가 포함된 광학 계측 솔루션 소개로 구성되었다.

 

특히 KEA의 최대근 박사는 'XR부품/디바이스의 시장 및 기술 동향'을 주제로 XR 산업의 국내외 시장 및 전망과 XR 디바이스의 기술동향에 대해 소개됐으며, KOPTI의 이광훈 센터장은 'XR적용 광학기술 기초'를 주제로 AR/VR/MR 기기들의 대표적인 광학계 구조와 허상의 원리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태성에스엔이와 이즈소프트 관계자는 "광학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할 것이다. 광학 설계 솔루션과 광학 계측 기술의 융합을 모색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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