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텐, CIO 리뷰로부터 '유망받는 한국 테크기업' 선정됐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지난 11월 AI 인프라 구성 방안과 구축 비용 제안하는 서비스 'RA:X' 발표

 

텐이 글로벌 기술 매거진 CIO Review가 선정한 '2023년 가장 유망한 한국 테크기업'으로 선정됐다.

 

텐은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AI 학습/운영에 맞게 효율적으로 GPU 리소스를 관리하거나 최소 비용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 ‘AI Pub’을 제공하고 있다. AI Pub으로 AI 학습 및 운영에 관한 각종 사업 선정과 어워드 수상, Pre-Series A 투자 유치 등으로 경쟁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텐은 AI 인프라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인공지능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리소스 자원의 분할 및 관리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며, 최근 GS인증 1등급과 TIPS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11월 23일 열린 주식회사 텐 주관의 워크샵에서, 부하 테스트를 거쳐 효율적인 AI 인프라 구성 방안과 구축 비용을 제안하는 서비스인 RA:X를 런칭했다. 

 

텐은 특히 CIO Review가 선정한 20개 기업 중 주요 5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돼 주력 서비스와 기업의 비전, 목표 등이 별도 지면에 자세히 소개됐다. CIO Review는 텐을 “복잡한 AI 인프라를 쉽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업”으로 소개했다.

 

CIO Review는 텐의 주력 서비스 AI Pub에 대해 “세계 상위 150위 안에 드는 한국 최대 규모의 AI 인프라 클러스터 중 하나를 관리하는 데에 주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텐은 다양한 사업 분야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 기업에게 비용 효율과 편의성에 중점을 둔 AI 혁신을 누구나 실현할 수 있도록 MLOps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고 높게 평가했다. 

 

오세진 텐 대표는 "AI 인프라 전문기업으로서 기울여온 노력에 대한 좋은 평가에 감사한다"며, “고객들이 AI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도록 텐이 AI 인프라에 대한 구축과 운영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텐은 지난 11월 23일 AI 인프라 구축 및 운영 효율에 대해 고민하는 기업 또는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워크샵을 통해 AI 인프라 컨설팅 서비스 ‘RA:X’를 공개했다. RA:X는 다양한 구성의 부하 테스트와 AI 인프라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GPU선택, 네트워크와 스토리지의 구성, 다양한 하드웨어 옵션을 함께 고려하여 최적의 AI인프라 구성 방안과 구축 비용 절감 방안을 제안해 준다. 명확한 AI 인프라 설계 가이드가 부재한 현 AI 시장에서, 합리적인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CIO Review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기술 전문 매체로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와 기술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해 소개하고, 매해 연말마다 한 해의 유망 테크기업 20곳을 별도 선정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