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바이브컴퍼니,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서 초거대 AI 성과 밝혀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바이브 젬·바이브 서치·바이브 챗봇·바이브 뉴스다이제스트·바이브 리포트코파일럿 등 통한 성과 소개

 

바이브컴퍼니는 이달 23일부터 사흘간 부산 우동 소재 전시장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가해 자사 초거대 AI 사업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는 행정안전부·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주최하는 대국민 행사다. 올해 박람회는 ‘편리한 서비스’, 똑똑한 정부‘, ’안전한 사회‘를 테마로 전시관이 구성될 전망이다. 바이브는 이 자리에서 ’민간의 첨단 초거대 AI 활용지원 사업‘에 참가한 업체로서 민관 혁신 기술 제공 사례를 선보인다.

 

바이브컴퍼니는 그동안 자체 LLM(Large Language Medel) ’바이브 잼(VAIVGeM)’, AI 검색 엔진 ‘바이브 서치(VAIV Search)’, AI 대화 솔루션 ‘바이브 챗봇’, 뉴스 요약 서비스 ‘바이브 뉴스다이제스트’, AI 데이버 수집·분석·리포트 서비스 ‘바이브 리포트코파이럿’ 등 산업 내 각 기관 및 기업에게 제공한 초거대 AI 기술을 설명할 계획이다.

 

김성언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그동안 공공에 제공한 자사 초거대 AI 기술의 민관 혁신 사례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올해 각종 기관과 진행한 PoC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산업에 자사 LLM을 확대 적용하기 위한 논의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브컴퍼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자체 대상 빅데이터 기반 여론 분석 서비스도 참관객에게 소개할 방침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