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MATOF 2023] 위고로보틱스, 콘셉트 협동로봇 전시해 참관객 주목도↑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협동로봇 솔루션 업체 위고로보틱스가 2023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 2023) 부스에 자체 제작 산업용 로봇 콘셉트 모델을 전시해 참관객 관심을 이끌었다.

 

SMATOF 2023은 이달 17일부터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해당 전시회는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를 맡고, (주)첨단·한국무역협회·한국산업지능화협회·경남로봇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산업 전시회다. 18회째를 맞은 올 전시회에는 110개 업체가 40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위고로보틱스는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최상의 솔루션’을 모토로 자율주행·협동로봇 플랫폼을 산업에 제공하는 로보틱스 업체다. 이 밖에 인공지능(AI) 기반 머신러닝·딥러닝·강화학습 솔루션과 AR·VR 기반 사물인터넷(IoT) 등 로보틱스 융합 기술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위고로보틱스가 이번 전시회 부스에 내놓은 산업용 로봇 콘셉트 모델 'BK-MINI'는 자율주행 기술을 장착한 후 로봇암을 통해 바닥 진동을 감지·측정하는 과정을 소화한다. 더불어 위고로보틱스 관계자는 “이 로봇은 좁은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수로 측정 및 매핑, 광물 탐사, 파이프라인 검사 등에 활용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전시회에서는 FA솔루션·제어 및 계측·센서 및 비전·소프트웨어·물류 솔루션·로봇·3D 프린팅·금속 등 관련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한다. 여기에 로봇산업 특별관, 창원시 디지털 혁신 협력관, 3D 프린팅 특별관, 푸드TECH 라운지 등 특별관도 구성될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