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구글 클라우드, AI 기반 서비스로 의료정보 손쉽게 검색한다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버텍스 AI 검색 플랫폼으로 건강 및 생명 과학 관련 기관에 제공될 예정

 

구글 클라우드는 9일(현지시간)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 종사자를 위한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기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의료 종사자들이 임상 노트와 전자 건강 기록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의료 정보를 한 곳에서 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구글 클라우드는 의료 정보 검색에 필요한 상당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의사가 환자의 병력에 대해 알고 싶을 때 노트나 전자 건강 기록을 일일이 검색할 필요 없이 "지난 12개월 동안 환자가 어떤 약을 먹었나"와 같은 질문을 검색하면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이 기능은 구글의 '버텍스 AI' 검색 플랫폼을 통해 건강 및 생명 과학 관련 기관에 제공될 예정이다. 버텍스 AI는 기업이 각자의 앱과 서비스를 위한 기업 데이터로 맞추도록 다양한 언어모델을 이용하는 플랫폼이다. 

 

구글 클라우드의 AI 제품 관리 수석 책임자인 리사 오말리는 "이 기능은 검색에 드는 시간을 절약할 뿐 아니라 의료진이 좌절하지 않고 쉽게 답을 찾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관의 내부 데이터에서 직접 가져온 정보의 원본 소스를 이용하기에 AI가 환각을 일으키거나 부정확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다는 의료종사자의 우려를 완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