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MATOF 2023] 세영, 산업 안전에 앞장설 안전펜스 선보인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세영이 내달 창원에서 펼쳐질 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에서 싱귤레이터 및 안전 펜스를 부스에 내놓을 예정이다.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하는 2023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 2023)이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주)첨단·한국무역협회·한국산업지능화협회·경남로봇산업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SMATOF 2023은 올해 8회째를 맞는 제조자동화 전문 전시회로, 105개 업체가 40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세영은 대상체를 정렬해 간격을 유지하는 기기인 화물 및 물품 자동 정렬장치(Singulator)와 산업용 안전펜스를 개발 및 제작한다. 이번 전시회에도 양제품 라인업을 참관객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그중 Smart AI Singulator는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것이 기존 싱귤레이터와의 핵심 차별요소다. 해당 기기는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별도 하드웨어 없이 화물을 정렬하고 화물 간 간격을 유지한다. 시간당 1만 개 이상 물품을 처리하는 등 기존 싱귤레이터 대비 처리 속도 및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세영이 내놓을 또 다른 제품인 안전펜스 시스템은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작업 동선 내 설치되는 제품이다. 주로 프레스·파쇄기·분쇄기 등 주변에 설치되는데, 최근 현장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산업용 로봇에 대응하는 산업안전 요소로 각광받고 있다. 세영 안전펜스는 국내 자재를 활용해 국내에서 제작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세영은 양제품을 부스에 전시해 참관객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참관객은 Smart AI Singulator 데모와 활용 영상 시청, 데모 시연 등을 통해 해당 기기의 작동 원리 및 활용 방법에 대해 경험할 수 있다. 세영 부스에는 안전펜스 샘플도 전시된다.

 

한편, 올해 전시회에서는 FA솔루션·제어 및 계측·센서 및 비전·소프트웨어·물류 솔루션·로봇·3D 프린팅·금속 등 관련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한다. 여기에 로봇산업 특별관, 창원시 디지털 혁신 협력관, 3D 프린팅 특별관, 푸드TECH 라운지 등 특별관도 구성될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