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MATOF 2023] 마크텍코리아, 산업용 초고속 마킹기 제품군 선보인다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마크텍코리아가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SMATOF 2023)에서 산업용 마킹기 제품군을 선보인다.

 

마크텍코리아는 일본 상장 업체인 Alconix Corporation의 한국 투자법인으로, 철강 및 자동차 산업에 마킹(레이저, 타각기) 및 비파괴 검사 자동화 설비를 제작/공급하는 산업용 마킹 시스템 전문 업체다.

 

마크텍코리아가 전시회에서 전시할 초고속 마킹 MC2000 SuperFast는 기존 스탬핑 기술을 능가하는 마킹 시간을 달성할 수 있는 산업용 마킹기다. 기존 XY 선형 시스템에 장착된 카바이드 핀을 통한 전통적인 스탬핑은 고정된 위치에서 천천히 이동하면서 더 낮은 해상도 마킹을 진행한다.

 

SuperFast는 초당 80번 핀을 진동시키는 Vibra Peen 기술과 특허받은 Y축 피벗 시스템의 결합으로 제조업체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사이클 타임을 모두 충족시킬수 있다. Vibra Peen 기술과 MC2000 SuperFast의 특허기술로 2D 바코드를 마킹 추적하고, 조각과 유사한 고품질 마킹을 얻을 수 있다.

 

관계자는 “많은 분야 및 응용 분야에서 반세기가 넘는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술이 적용된 당사의 마킹기는 고객의 생산 라인에 핵심 역할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고 전했다.

 

MOPA 레이저 아키텍처는, 고급 마킹 기능 등을 포함하며, 높은 피크 파워와 최적화된 빔 품질과 작은 스폿 크기로 인해, 품질과 정밀도가 필요한 어떠한 조건에도 표시가 가능하다. 일반적인 광섬유 레이저보다 훨씬 유리하며 고객의 특정 요구에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첨단,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경남로봇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SMATOF 2023는 올해 8회째를 맞는 제조자동화 전문 전시회다.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105개 업체가 40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