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IoT 생태계 구현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 ‘AIoT DevCon 2023’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AIoT(AI+IoT) 생태계 구현을 위한 기술 개발 이슈를 공유하는 장이 열린다.

 

AIoT Developer Conference 2023(AIoT DevCon 2023, 이하 AIoT 개발자 컨퍼런스)가 10월 11일 오전 10시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AIoT 개발자 컨퍼런스는 지능형 IoT/IIoT 비즈니스 생태계 구현을 위한 개발자 중심의 컨퍼러스이자 AIoT 개발자들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을 아울러 모든 IoT 제품 설계 및 개발자, 서비스 개발자, 관리자를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에서는 관련 업계의 영향력 있는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 지능형 IoT가 비즈니스 및 제품 개발에 미치는 영향과 전망 등에 대해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오전에는 AIoT와 IIoT 구현의 핵심 ‘엣지컴퓨팅’, AIoT와 IIoT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로우코드,효율적인 IIoT 개발을 이끄는 플랫폼을 주제로 키노트가 진행되고, 오후에는 각각 설계/저전력, 엣지컴퓨팅/개발키트, 커넥티비티/네트워크, 스마트홈, 스마트시티/자율주행, 스마트에너지, 테스트/측정/계측, IoT 보안, 스마트헬스케어, 스마트공장 등을 주제로 한 세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컨퍼런스에서는 광범위한 지능형 IoT 세계를 보완하기 위해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부터 멀티코어 기반 게이트 허브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보안 인프라에 이르는 기술이 다뤄질 예정이다.

 

서비스, 솔루션 개발까지 엔드투엔드를 모두 다루고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자, 관리자 및 제조업체가 지능형 IoT(IIoT) 구현의 문제점을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인터넷에 제공하는 실질적인 측면이 논의될 예정이다.

 

지능형 IoT 구현에 초점을 맞춘 데모가 포함된 전시회 쇼케이스도 마련된다. AIoT 개발자 컨퍼런스는 10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182)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