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I TECH+ 2023] 바로AI, 성능·유연성 갖춘 멀티 GPU 서버 전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발열과 소음을 최적화로 사용 시 공간 제약 없는 수냉각 시스템 개발

 

바로에이아이가 AI TECH+ 2023에 참가해 자사의 수냉식 멀티 GPU 서버 포세이돈 제품군을 선보였다. 

 

바로에이아이의 '포세이돈'은 높은 성능과 쾌적한 사용성을 갖춘 수냉식 멀티 GPU 서버다. 수냉각 시스템은 발열과 소음을 최적화해 사무실, 연구실 등 공간 제약없이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이에 포세이돈의 장점 중 하나는 서버실을 따로 두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포세이돈 라인업 중 하나인 '알파(Alpha)'는 엔비디아4090 GPU가 장착돼 연구자의 개발 과제에 대해 데이터가 커지기까지 범용적으로 사용하도록 최적화한 GPU 가속 시스템이다. 엔비디아4090 24GB 기반 시스템은 초기 연구자가 손쉽게 접근하고 사용 가능한 시스템으로, 유연한 전환가 확장이 가능하다. 

 

'쿼드로(Quadro)'는 엔비디아 6000ada GPU가 장착돼 그래픽스 및 렌더링, 시뮬레이션과 같은 대규모 데이터 셋의 워크플로우 성능을 향상시킨다. 쿼드로는 디자이너, 엔지니어, 과학자 등의 직종에서 필요한 그래픽 컴퓨팅 및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바로에이아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응용 프로그램에서 멀티 GPU가 동작하는 것과 산업 현장에서 GPU를 활용한 다중 디스플레이 사용을 지원한다. 

 

'얼티밋(Ultimate)'은 엔비디아 H100 GPU를 탑재한 서버다. 엔비디아 H100은 모든 스케일의 딥러닝,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에 합당한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MIG를 통한 GPU 가상화로 격리 분할된 워크로드를 가속화해 최대 리소스 활용을 유지한다. 

 

바로에이아이는 'Bring AI Right On'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누구나 AI를 시작할 수 있도록 AI 연구개발 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기술력과 재무등급을 인정받은 바로에이아이는 설립 2년만에 기술보증기금 Kibo-Star밸리 벤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바로에이아이는 포세이돈 제작 기술인 PCB 냉각 블록 제작기술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했으며 NICE평가기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T-4를 받고 기술평가우수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이후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특허 출원을 위해서도 지속해서 연구개발하고 있다. 

 

한편, AI TECH+ 2023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143개사 403부스로 마련된 올해 전시회는 여러 AI 기업이 고유한 AI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 광주과학기술원(GIST), 전남대학교 등의 기관도 참여해 관련 사업을 소개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