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Display 2023]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앞세운 차별화한 기술력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최근 국제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혁신 제품 대거 전시해

 

삼성디스플레이가 16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K-디스플레이 2023'에 참가해 기술력을 선보인다. 

 

올해로 22회째인 K-디스플레이는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디스플레이 산업 전시회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국제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혁신 제품을 대거 소개한다. 전시 제품에는 QD-OLED 제품을 비롯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투명 OLED, 디스플레이 신기술 등이 포함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부스 정면에 '닥터 OLED의 이상한 실험실'을 열어 관람객에게 신선한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곳에서는 참관객이 이색 실험으로 삼성 OLED의 방수성, 가벼움, 내구성을 경험하도록 만들어졌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에서 올해의 디스플레이 상을 받고, 글로벌 색채 기업 팬톤으로부터도 우수한 색 표현력을 인정받은 QD-OLED 제품을 전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휘도와 시야각 한계를 뛰어넘은 OLED 혁신 기술 '메타 테크놀로지'를 부각했다. 

 

QD-OLED는 기존의 대형 OLED가 컬러 필터로 색을 구현하는 것과 달리 입자 크기에 따라 다른 색을 내는 퀀텀닷의 광학 특성을 활용해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콘텐츠 제작자가 의도한 색상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한다. 이 같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QD-OLED는 SID가 수여하는 '디스플레이 산업상' 중 가장 권위 있는 '올해의 디스플레이'를 수상했다. 

 

K-디스플레이에서는 TV용 패널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초대형 77형 패널이 전시됐다. 이와 함께 글로벌 인증기업으로부터 유해 블루라이트가 적어 눈 건강에 우월한 디스플레이임을 인정받은 34형 모니터와 32:9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로 업무 생산성 및 게이밍 몰입도를 개선한 49형 모니터도 소개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내 리더십과 제품 경쟁력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3월 공개한 검색 사이트 '올레드 파인더'를 알리는 부스도 마련했다. 올레드 파인더에서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을 입력하면 '삼성 OLED'가 탑재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올레드 파인더는 검색 기능 외에도 삼성 OLED의 특징을 소개하는 콘텐츠와 삼성 OLED가 사용된 최신 스마트폰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확인 가능한 모델을 추가하는 한편 노트북, 태블릿 등 다른 제품군으로도 검색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3에서 첫선을 보인 미래 자동차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솔루션 '뉴 디지털 콕핏'을 전시한다. 디지털화한 미래 자동차 내부 공간에 맞춰 35형과 15.6형 멀티 스크린 솔루션을 선보인다. 

 

뉴 디지털 콕핏은34형과 15.6형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좌우로 긴 형태의 디지털 콕핏용 디스플레이다. 대화면에 슬림한 베젤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자율 주행 모드에서는 엔터테인먼트용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화면 좌우가 700R로 구부러지는 벤더블 기술을 탑재해 드라이빙 모드 시 운전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시청 거리를 제공하며, 주행에 집중하도록 지원한다.

 

투명한 미래 부스에서는 기존 55인치 투명 OLED에 이어 30인치와 77인치 등 신규 사이즈 제품을 최초로 공개하고 커브드 투명 OLED도 전시한다. 스타벅스와 협업한 투명 OLED 매장용 콘셉트도 선보인다. 판매원과 고객 사이에 설치된 투명 OLED를 통해 제품 설명과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