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캠코, '국민과 함께 Green ESG 공모전'으로 탄소중립 실천

URL복사

 

 

캠코는 6월 23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민과 함께 그린(Green) ESG 숏폼·슬로건·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캠코의 ESG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신규과제를 발굴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3명 이내 팀)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 작품은 ‘2022년 캠코 ESG경영이행보고서’상의 ESG경영 주요성과를 바탕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ESG경영 성과 홍보(숏폼), ESG경영 목표(슬로건), 탄소중립 실천 및 ESG경영 확산(정책 아이디어) 등 3가지 분야다.


참가방법은 캠코 홈페이지 내 ‘국민제안’ 게시판 또는, 캠코 ESG 대표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캠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캠코는 1·2차 심사를 통해 공모전 수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기준은 창의·혁신성(40점), 주제적합성(30점), 지속가능성(30점)이다. 캠코는 각 분야별 대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총 12팀을 선정해 총 520만 원 상금을 수여하며, 총 30팀에게는 참가상(1만원 상당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이종국 캠코 경영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캠코의 ESG경영 성과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ESG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ESG기반의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2021년부터 사장이 위원장으로 참여하는 ESG경영위원회와 ESG 전담조직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연간 ESG경영 성과를 담은 ESG경영이행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경영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