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슈말츠코리아 “광범위한 제품군으로 배터리 시장 공략할 것”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슈말츠는 글로벌 진공 기술 공급기업으로 자동화용 진공 구성 부품 및 그리핑 시스템, 진공 리프팅 장치 및 크레인 시스템, 목재 및 금속 가공용 진공 클램핑 기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슈말츠코리아는 작년 디스플레이 시장에 통신 방식 이젝터 타입의 공격적 영업으로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슈말츠코리아 정만석 대표는 슈말츠코리아의 경쟁력은 '고객 맞춤형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뛰어난 기술력'이라고 말한다. 

 

슈말츠코리아는 진공 기술 한계를 극복하는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진공 기술이 접목되기 어려운 어플리케이션 또는 프로세스에서도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공을 위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정만석 대표는 "고객 환경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개발은 쉽지 않다. 설계와 테스트 등에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맞춤형을 고집하는 이유는 슈말츠의 뛰어난 기술력이 경쟁력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올해 슈말츠코리아의 목표는 무엇일까. 정만석 대표는 "배터리 시장 진입"이라고 밝혔다. 슈말츠코리아의 광범위한 제품군은 배터리 원소재부터 셀, 모듈, 팩까지 핸들링할 수 있다. 토탈 솔루션으로 배터리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입하는 것이 목표다. 

 

정만석 대표는 "전기차 확산 등으로 이차 배터리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슈말츠의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배터리 시장에 통합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EMK 2023 전시회에 참가한 슈말츠코리아는  애플리케이션/디스플레이/테스트 존으로 부스를 구성해 관람객이 제품의 성능을 보다 더 실감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애플리케이션 존

 

애플리케이션 존에서는 2대의 로봇에 장착된 슈말츠 그리퍼(SCG, PXT와 진공 발생기 GCPi)의 작업물 핸들링 시연을 볼 수 있었다. 전기식 콤팩트 진공펌프 GCPi는 별도의 압축공기 배관 없이 순수 전기만으로 진공을 발생시키는 제품이다. 환경에 상관없이 최적의 공정 효율을 낼 수 있다.

 

열악한 현장에 24V 기능으로 전기 공사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자율운송시스템(AGV)와 자율운송로봇(AMR)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동범위가 넓은 작업 공정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공성/비다공성 작업물 핸들링 공정에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전기식 콤팩트 진공펌프 GCPi는 고효율 이중 다이어프램 펌프 기술이 적용돼 약 10,000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카본베인 적용 제품과 다르게 파티클 발생을 최소화해 높은 공정 효율을 이끈다. 또한, IO-Link와 NFC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통합 모니터링으로 유지보수 예측이 가능해 공정 효율성 증대 및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줘 IoT 생태계에 최적화된 진공펌프 제품이다. 

 

 

그리퍼 PXT는 모듈식 부품으로 유연한 설계가 특징인 제품이다. 내부 진공 연결 방식으로 제한적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표면은 제대로 흡착하기 어렵다. 슈말츠코리아는 그리퍼 PXT를 사용해 양각된 아크릴판을 들뜸없이 집어내 슈말츠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디스플레이 존

 

디스플레이 존에서 슈말츠코리아는 광영역 그리퍼 신제품인 FEL을 비롯해 코안다 그리퍼(SCG, SCGS, SFG, SCG-HSS)를 선보였다. 

 

 

슬림한 바디로 좁은 공간에 최적인 광영역 그리핑 시스템 신제품 FEL은 광영역 그리핑 시스템 FXP, FMP와 동일한 흡착력을 가지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다양한 폼 크기 및 진공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낮은 높이의 슬림한 디자인, 좁은 공간 공정에 최적화, 유연한 진공 영역, 개별 진공 영역 설정으로 에너지 효율 향상이 특징이다. 

 

슈말츠의 코안다 그리퍼는 고유량으로 안정적인 그리핑을 제공한다. 코안다 그리퍼 SCG는 적은 압력 고유량으로 작업물 표면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그리핑 솔루션이다. 민감한 플라스틱 부품, PCB, 섬유 및 복합소재를 핸들링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코안다 그리퍼 SCGS/SFG는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바디가 특징인 고유량 그리퍼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 여러 작업물 동시 핸들링이 가능하다. SCGS는 PCB 또는 누기가 많은 회로 기판 핸들링이 가능하고, SFG의 경우 와플, 쿠키 등 굴곡진 표면의 식품 흡착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코안다 그리퍼 SCG-HSS는 리크를 최소화해 굴곡진 작업물을 안정적으로 그리핑하는 제품이다. 핀 커튼 방식으로 작업물 표면을 리크 없이 안정적으로 흡착할 수 있어, 조립된 PCB와 같이 고도로 구조화된 표면의 작업물을 핸들링할 수 있다. 


테스트 존

 

지난해 슈말츠는 Binar Handling AB와 유럽 및 아시아에 있는 4개의 자회사를 인수해 인체공학적 핸들링 기술에서 시장 지위를 강화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슈말츠코리아는 Binar Handling의 로프 밸런서 NEO 30을 선보여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이 로프 밸런서는 배터리 방식으로 작동되며 최대 30kg의 하중을 감당한다. 한 번의 충전으로 200~500회 리프팅이 가능하며 상자, 포장 등과 같은 다양한 직사각형 하중을 처리하기 위한 시저 그리퍼와 같은 엔드 이펙터의 유연한 연결이 특징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단연 '간단한 구성으로 뛰어난 이동성'이다. 로프 밸런서 NEO 30은 장비를 설치하기 힘든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이동 배터리 방식 리프트다. 

 

슈말츠 관계자는 "자동차 공장이나 건설 현장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 진공 핸들링 장비나 펌프 등을 설치하기 어렵다. 로프 밸런서 NEO 30은 장비를 설치하기 힘든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