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크베이스, 오픈소스 에디션 ‘마크베이스 네오’ 출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마크베이스가 오픈소스 구조의 신개념 시계열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마크베이스 네오(MACHBASE NEO)'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마크베이스 네오는 개발자의 복잡하고 어려운 데이터 수집 및 처리 과정을 마크베이스 네오 서버 하나만으로 대부분 구축할 수 있어, 개발 효율을 10배 이상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크베이스 네오는 데이터베이스 엔진 자체에 ▲IoT 데이터를 위한 MQTT 서버 ▲Rest API를 위한 HTTP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Web 서버 ▲구글이 개발한 고성능, 고유연성, 언어 중립적인 원격 프로시저 호출 프레임워크인 gRPC 서버 ▲안전한 데이터 및 조작 보안을 위한 SSH 서버 등 4가지 필수 기능을 모두 통합했다. 

 

개발자는 마크베이스 네오 구동 만으로 이 모든 기능을 복잡한 개발과 연동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 라인 프로토콜의 지원으로 데이터 수집의 대표적인 오픈 소스 제품인 Telegraf와 연동할 수 있고, 오픈소스 기반의 시계열 DBMS의 InfluxDB 응용 프로그램 역시 변경 없이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개발자를 위한 선택의 폭도 크게 넓혔다.

 

마크베이스의 최신 기능도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소스 공유 시스템 깃허브(github)에서 소스코드를 무료로 내려받아 테스트할 수 있다. 마크베이스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에게는 해당 기업에서 필요한 여러 기능을 통합하고, 상용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정책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마크베이스 네오 홈페이지(https://neo.machbase.com)에서는 누구나 편리하게 시험해볼 수 있는 매뉴얼을 제공한다. 단 5분 만에 모든 설치와 테스트가 가능하며 다양한 언어와 시각화 예제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김성진 마크베이스 대표는 "마크베이스 네오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대용량의 IoT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며 "기업 고객의 빠른 혁신에 있어서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