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T, MWC서 AI 반도체·네트워크 등 디지털 전환 성과 발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디지털 시대를 개척하는 디지털 전환(DX) 파트너 디지코 KT'를 주제로 참가

 

KT는 오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분야 세계 최대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3'에서 전시관을 열고 '디지코 KT'로 대변되는 디지털 전환 성과를 전 세계에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시 주제는 '디지털 시대를 개척하는 디지털 전환(DX) 파트너 디지코 KT'로, 전시관은 개최지인 스페인의 대항해 시대 선박과 KT스튜디오지니가 공동제작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활용된 고래 모티브를 차용해 마련됐다.

 

KT는 또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공동 전시 공간인 '인더스트리 시티'에 전시관을 마련하고 DX 플랫폼, DX 영역확장, DX 기술선도 등 세 가지 테마를 선보인다. DX 플랫폼에서는 인공지능(AI) 연구 포털인 '지니랩스'와 AI 반도체 개발을 협력 중인 리벨리온의 AI 반도체 제작기술 등을 소개한다. 

 

또한 모빌리티 분야에서 물류센터 효율화 솔루션·플랫폼, 자율주행 기술을 전시하고, 금융(BC카드)과 미디어(kt스튜디오지니) 등 디지코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DX 기술선도 영역에서는 냉·온장이 가능한 배송 로봇 실물을 공개하고 방역 로봇을 전시관 방역에 활용할 예정이다. GSMA 협력 과제로 개발 중인 초경량 모바일에지컴퓨팅(MEC) 기술과 5G 업링크·다운링크 주파수 결합 기술, 5G·LTE의 일체형 안테나도 선보인다. 

 

양율모 KT 홍보실장(전무)은 "관람객들이 AI 반도체부터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까지 혁신적인 DX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전시관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