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AP 코리아, 메타넷글로벌과 공공 클라우드 협력 MOU 체결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SAP 코리아는 메타넷글로벌과 '공공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날 도곡동 SAP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 및 김기호 메타넷글로벌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부문의 SAP S/4HANA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SAP 솔루션의 신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이를 실현하고, 확대하기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메타넷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공공부문의 SAP S/4HANA 도입 구축 사업 진행시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 및 SAP HANA 빅데이터 플랫폼을 적극 추진하고 공공기관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 예정이다.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은 맞춤형 클라우드 ERP로 고객사 고유의 문제점을 혁신적으로 대응한다. AI, 머신러닝, 고급 애널리틱스 등 최신 지능형 기술을 제공해 전세계 다양한 규모의 기업과 기관이 도입하고 있다. 특히, 작년 3월 마이크로소프트는 SAP ERP 시스템을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김기호 메타넷글로벌 대표는 "메타넷글로벌은 수준 높은 컨설턴트 인력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IT 컨설팅 기업으로서 SAP 코리아와 긴밀한 비즈니스 협력을 이어왔다"며 "그동안 쌓아온 양사 간 신뢰를 발판삼아 최적의 시너지를 창출, 공공기관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SAP는 통합된 프로세스로 업무를 고도화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해 기업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며 "메타넷글로벌과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에 성공한 공공 모범 케이스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