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아엠씨티-애자일소다, AI 협동로봇 솔루션 개발 위한 업무협약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인아엠씨티가 의사결정 최적화 AI 전문기업 ‘애자일 소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두 기업은 AI 기술을 활용해 협동로봇 자동화 솔루션 분야에서 힘을 합친다.

 

인아엠씨티는 생산 현장에 협동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온 만큼,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다품종 소량생산, 물류 라인 등의 표준화가 어려운 공정을 표준화할 수 있는 AI 협동로봇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애자일소다와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인아엠씨티는 협동로봇에 애자일소다가 보유한 AI 강화학습 솔루션인 로보소다를 접목하여 ‘AI 협동로봇 자동화 솔루션’ 사업을 영위한다. 이 솔루션은 물류 및 유통 기업의 현장을 이전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스마트 팩토리 등 차세대 제조 분야의 파트너로서 AI 기술을 원활히 적용해 △AI 협동로봇 자동화 솔루션 제품화 △데이터 기반 사업 및 AI 분석 사업 기회 발굴 등에서 협력해 성과를 창출하도록 합의했다.

 

인아엠씨티 스마트팩토리사업부 이연근 상무는 “안정적인 기술력을 가진 인아엠씨티와 애자일소다의 인공지능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더욱 발전된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긴밀한 협업을 통해 AI 협동로봇 자동화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솔루션 공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