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CM FAIR 2022] 플로틱, 로봇·AI 활용한 피킹 작업 솔루션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플로틱이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SCM FAIR 2022)'에서 이커머스 물류센터 입출고 자동화 로봇 솔루션을 선보였다.

 

SCM FAIR 2022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스마트 물류 전문 전시회로,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물류/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플로틱이 이번에 선보인 자동화 로봇 솔루션은 이커머스의 시장의 확대 및 다양화에 따라 오더피킹 난이도가 높아지고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피킹작업이 물류창고 운용비중의 50%를 소비하는 등 오더피킹 작업 자동화에 대한 높은 수요에 따라 개발된 것이다.

 

로봇과 AI기술을 활용해 작업자의 의존도가 감소하고 센터 내 입출고 프로세스가 효율적으로 관리되며, 물류센터 인프라의 추가·변경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솔루션의 플로틱 로봇은 인프라 변경 없이 로케이션 명령을 받으면 가장 빠른 경로로 정확하게 움직이는 자율주행 이동 로봇이다. 플로틱 서버는 기존 WMS와의 연동으로 로봇의 최적 배차 및 군집 제어를 통해 빠른 오더피킹 작업을 돕는다.

 

한편, ㈜첨단, 한국SCM협회, JNC 메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SCM FAIR는 "Process Optimization·Creating value"라는 주제 하에 스마트 물류,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 참가하여 200여 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과 SCM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각종 전문 컨퍼런스를 통해 운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AI 기반 옴니채널 솔루션, 라스트마일 솔루션 등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