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4월 개최하는 AI TECH 2022, '데이터, 구멍 아닌 핵심 만들기'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인공지능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2022(AI Tech 2022)이 4월 14일(목) 서울 코엑스 3층 컨퍼런스 E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AI Tech 2022는 최신 AI 기술과 국내외 AI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2022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의 부대행사로 개최됨에 따라 AI 산업 관계자를 비롯해 AI에 관심 있는 일반인의 참여가 매년 늘고 있다. 

 

AI Tech는 매년 AI 기술과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비즈니스 접점을 찾고, 기업이 AI 기술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그동안 AI 기술의 당위성, AI 도입 시기, 산업에 적용된 AI 모델 등을 순차적으로 다뤄왔다. 

 

올해 AI Tech가 주목한 키워드는 데이터다. AI 모델 개발에서 어려움을 겪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데이터다. 다시 말해 데이터 품질이 AI 모델 성능을 극대화하거나 혹은 무용지물로 만드는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이에 AI Tech 2022는 '문제는 데이터다'라는 주제로 삼고 AI 모델 개발 못지 않게 중요한 데이터의 수집·관리·분석 방안에 대한 연사들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여러 인공지능 수행 사례에서 발생된 문제점과 발생 이유를 분석해 향후 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AI 활용방법과 팁을 공유하는 첫 번째 트랙에서는 쏘카 박경호 AI 팀장이 'From Research to Operational Excellence : 쏘카가 2만 대의 차량을 AI로 운영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다음으로, 서울대학교 조성준 교수는 'AI 빅데이터, 기획은 제대로 하셨나요?'를 주제로 순서를 잇는다. 

이어 AI팩토리 김태영 대표가 '기업에서 텐서플로를 사용하는 방법'이라는 내용의 발표를 진행하며, 엔비디아 김선욱 이사가 '대용량의 데이터,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를 주제로, 데이터 관리에 대해 설명한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AI 기술 경쟁력의 핵심, 데이터 품질 관리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적용 사례를 다루는 두 번째 트랙에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정주영 전무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그리는 Enterprise IT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다음으로 LG CNS 주민식 전문위원이 'AI 응용상용화 85%의 실패와 Data-Centric AI로의 이동'을 주제로 참여한다. 

 

이어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가 '자율주행 개발을 위한 데이터 생태계 구축'이라는 주제로 자율주행에 적용된 데이터 관리 노하우를 설명하고, 한국알테어 이유철 이사가 '디지털트윈 속 데이터, 제품수명주기에 미치는 나비효과'라는 주제로 발표에 참여한다. 

 

올해 AI TECH에서는 메타버스와 AI를 동시에 다루는 스페셜 트랙도 주목할 만하다. KAIST 우운택 교수가 '메타버스에서 포스트 메타버스로!'라는 주제로 키노트 발표에 참여하며, NHN에듀 김상철 부대표가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전략'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 아마존웹서비스 김준형 아키텍트가 '메타버스의 대용량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방법'을 주제로 발표하며, 유비씨 조규종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 구현하는 메타버스와 디지털 트윈'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메디컬아이피 김종민 리더는 'Digital Twinization에 적용된 AI 기술과 실증 사례'를 다룬다. 

한편, AI Tech 2022는 (주)첨단, 헬로티, 서울메쎄인터내셔널이 주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신문이 후원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