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rm, 첨단 ADAS 지원하는 신규 오토모티브 ISP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Arm이 새로운 오토모티브 ISP인 'Mali-C78AE ISP(Image Signal Processor)'를 출시했다.

 

Mali-C78AE ISP는 성능을 최적화하고,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며, 기능 안전성에 대한 일관된 접근 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비전 파이프라인을 제공한다.

 

Arm 오토모티브 및 IoT 사업부의 오토모티브 부사장인 쳇 바블라(Chet Babla)는 “차량용 카메라의 수와 정교함이 증가함에 따라 이미지 데이터의 높은 처리량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변환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능력도 증가하고 있다”며, “Mali-C78AE는 ADAS와 자율주행 분야에서 새로운 역량을 발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16대의 가상 카메라에서 데이터 처리

 

Mali-C78AE는 다양한 ADAS 기능에 필요한 휴먼 및 머신비전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처리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최대 4대의 실시간 카메라 또는 16대의 가상 카메라에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Mali-C78AE는 처음부터 시스템 설계자가 ISO 26262 ASIL B 기능 안전성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안전 메커니즘과 진단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개발되었다.

 

Mali-C78AE는 프레임 데이터를 잘못 처리할 수 있는 단일 카메라 프레임의 결함을 방지하거나 감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ISP는 380개 이상의 결함 감지 회로와 지속적인 자체 테스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연결된 카메라의 센서 및 하드웨어 결함을 감지할 수 있다.

 

수집 데이터의 화면 표시까지 150ms 이내 가능


안전과 사용자 경험만큼 중요한 것은 Mali-C78AE의 핵심 요소인 처리 속도다. 센서에서 수집된 이미지가 ISP를 거쳐 GPU를 통해 운전자의 화면에 표시되는 과정은 150ms(밀리초)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이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경우, 운전자는 예를 들어 주차 보조 기능 등을 사용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또,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수집된 카메라 이미지가 의사결정을 위해 전달될 때까지 차량은 250mm 이상 이동해서는 안 된다. 이보다 더 이동할 경우, 정확하고 적시의 결정이 핵심인 주행 상황에서 머신 비전 시스템이 반응하기에 너무 느리다는 것을 의미한다.

 

Mali-C78AE는 고급 노이즈 감소 기술과 DR(dynamic range) 관리 기술을 채택하여 프레임에서 지나치게 어둡거나 밝은 영역을 조정함으로써 각 프레임이 선명하고 올바르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한다.

 

Mali-C78AE는 최대 4대의 고해상도 및 고프레임률 카메라에서 카메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어 메모리, 통신, 그리고 처리 요구사항을 대폭 줄임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한다.

 

헬로티 조상록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