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TIPA-한국교통안전공단,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년 상반기,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참여 중소기업 대상 R&D 연계지원

URL복사

헬로티 김진희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지난 16일 한국교통안전공단(TS)과 TS 본원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수요기반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이슈 발굴 및 개선, ▲중소기업 기술사업화를 위한 판로지원 강화, ▲개발기술 실증을 위한 시험시공(Test-bed) 활용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의 발전과 기술경쟁력의 강화를 위한 공동이슈를 발굴하고 협력이 필요한 영역을 서로 보완 및 강화추진 하는 등 이번 협약으로 인해 첨단 미래교통, 중소기업의 새로운 분야의 판로를 개척함에 따라 동반성장이 기대되는 바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공공기관의 혁신조달구매 및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구매조건부 R&D 사업공고를 통해, 신제품개발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R&D 연계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매조건부 R&D사업은 수요처가 협력의사를 밝히고 개발을 제안한 과제에 대해 자금을 지원하는 맞춤형 기술개발로 중소기업에게는 기술경쟁력 확보와 안정적인 판로수익을 얻는다는 것에 큰 장점이 있다.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척과 첨단 미래교통 환경 구축 등에 협력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선정된 수요기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판로지원, ▲개발기술 실증을 위한 테스트베드(Test-bed) 시공 등의 기술개발 지원사업의 발전과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낌없는 상호협력 할 예정이다.

 

TIPA 이재홍 원장은 “안전한 도로교통의 중심인 TS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요에 기반하여 기술경쟁력을 가진 우리나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R&D 사업연계 및 새로운 기술 발굴, 나아가 기술사업화 판로를 개척함으로써 혁신적 미래교통의 발달과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업무협업을 통해 TIPA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과 기술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