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차, 그린뉴딜엑스포서 시범운영 앞둔 이동형 수소 충전소 공개

아이오닉5, 넥쏘 등 친환경차 및 이동식 수소충전소 ‘H Moving Station’ 전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이동재 기자 |

 

 

현대자동차가 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1 그린뉴딜엑스포’에서 친환경 자동차와 수소 기술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엑스포에서 ,아이오닉5, 넥쏘 등 친환경차와 초고속 전기충전 브랜드 ‘E-pit', 이동형 수소충전소 'H Moving Station' 등 친환경 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했다. 

 

우선 가장 관람객들에게 주목을 받은 것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5와 수소전기차 넥소였다. 관람객들은 직접 차량 내부에 탑승해보기도 하고, 보닛을 열어보기도 하면서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 기술을 감상했다. 

 

다양한 수소차·전기차 충전 시설도 선보였다. 현대차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 브랜드 'E-pit'는 350kW급 충전 인프라를 갖췄다. 아이오닉5뿐 아니라, 기아 EV6, 포르쉐 타이칸 등 초고속 충전 기능을 갖춘 자동차는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부스 한켠에는 이동식 수소충전소 ‘H Moving Station’이 전시됐다.

 

엑시언트 25톤 트럭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H Moving Station은 움직이는 수소충전소다. 수소충전소가 없는 음영 지역에서도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소충전설비 Full Packaging 기술을 적용했고, 국제 표준 충전 프로토콜(SAE J2601)을 적용했다. 최대 충전 압력 350bar 적용으로 설비 내구성을 향상했고 운영 안정성을 확보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H Moving Station은 올해 4분기엔 서울시, 내년 1분기엔 제주도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2021 그린뉴딜엑스포는 '수소엑스포가 함께 하는 청정에너지의 미래'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그린뉴딜 패러다임을 선도할 핵심 주체들이 참여해 관련 산업 생태계의 전망과 혁신기술 정보 등을 선보였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