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HPE, SK C&C 클라우드 VDI 서비스 구축...효율성 대폭 증대

HPE 그린레이크 엣지-투-클라우드 플랫폼 및 HPE 심플리비티 기반 클라우드 VDI 솔루션 도입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함수미 기자 |

 

 

HPE가 SK C&C 사내 가상데스크탑 인프라(이하 ‘VDI’)를 HPE 그린레이크 엣지-투-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신규 클라우드 VDI 서비스로 새롭게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HPE 심플리비티 HCI를 활용해 사용자 VDI를 최적화하고, SK C&C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했다.

 

SK C&C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및 마이그레이션 사업 등과 같이 IT/ICT 전 영역에서 다양한 융합을 통해 제조, 통신, 금융, 에너지 등 산업 전반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SK C&C는 대응시간, 퍼포먼스를 더욱 향상시키고 다운타임 및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형 솔루션을 도입하며 이번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를 실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확보한 기술 기반으로 대내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완전 관리형태의 서비스형 데스크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K C&C는 이번 시스템 전환에 HPE 심플리비티 및 HPE 그린레이크를 채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로 운영 관리 용이성 및 비용 효율성을 꼽았다.

 

HPE 심플리비티를 활용한 클라우드 VDI 서비스의 경우 VDI 솔루션을 사용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조건으로 구성해 제공할 수 있고 보다 운영부서 중심으로 주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별도 투자가 필요한 백업 및 복구 서비스의 경우 HPE 심플리비티에 통합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어 SK C&C는 기존 VDI 서비스 사용료 대비 약 30%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국내 금융 및 제조영역에서 많이 사용하는 HPE 심플리비티 HCI 제품은 업계 내 선도적인 지능형 HCI 솔루션으로 자동으로 진행되는 빌트인 데이터 보호기능 뿐만 아니라 뛰어난 데이터 효율성을 자랑한다.

 

해당 솔루션은 시스템 아키텍처와 운영을 단순화해 시스템 관리비용을 최소화하고 VDI 수요 증가 시 스케일아웃에도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다.

 

특히 HPE 심플리비티 제품의 뛰어난 중복제거 및 압축율을 활용해 다수의 VM 생성 시에도 스토리지의 높은 여유율을 제공하기에 운영 안정성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SK C&C는 맞춤화된 빌링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HPE 그린레이크 센트럴을 통해 미터링과 빌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비용 관리가 매우 용이한 점 또한 높이 샀다.

 

이번 시스템 전환에 활용된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은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과금 조건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리포트를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

 

윤중식 SK C&C Cloud 그룹장은 “SK C&C는 이번에 구축된 VDI 인프라와 프라이빗 형태의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국내 제조 및 금융권 대상 VDI 사업확대와 ERP 등의 엔터프라이즈급의 고가용성을 요구하는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국 HPE 전무는 “이번 SK C&C VDI 구축사업은 HPE 그린레이크와 HPE 심플리비티를 활용한 클라우드 전환사례 중 가장 큰 규모 중 하나라는 점에서 HPE에게도 특히 의미 있는 작업이다. 함께 구축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SK㈜ C&C의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더불어 이익 창출 실현을 도울 수 있도록 파트너로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PE 그린레이크 엣지-투-클라우드 플랫폼은 온프레미스, 엣지 또는 코로케이션 시설 모두에서 운영가능한 탄력적인 서비스형 플랫폼으로서, 기업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강력한 기본 솔루션이다.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은 고객으로 하여금 클라우드의 간편함과 민첩성과 동시에 하이브리드 IT 환경의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 및 가시성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한다.

 

HPE 그린레이크는 또한 베어메탈, 컴퓨팅, 컨테이너 관리, 지불 시스템, 데이터 보호 및 전자 의료 기록, 5G, HCI, 고성능컴퓨터, 머신러닝 운영, 네트워킹, 위기관리, SAP HANA, 스토리지, VDI 및 VM 등과 같이 혁신을 가속화하는 다양한 워크로드를 클라우드 형태의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