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SML코리아, 비대면 캠페인 및 30일부터 하반기 공채 진행

학사 및 석·박사 학위 소지한 공학전공자 대상...서류전형 및 면접 등 절차 통해 최종선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이동재 기자 |

 

 

ASML 코리아가 오는 23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비대면 브랜드 캠페인 ‘Inside Everywhere’을 진행하고, 3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2021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먼저 이번 캠페인은 ASML의 핵심 기술을 AR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디지털 브랜드 캠페인이다. 모바일만으로 QR코드나 주소 입력을 통해 캠페인 별도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 전국 어디에서나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평소 ASML 입사에 관심 있던 구직자는 물론, ASML 기술에 관심있는 일반인도 누구든지 쉽게 접속해 ASML에 대해 알아보고 ‘채용소식 받아보기’ 메뉴로 하반기 채용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캠페인 타이틀인 ‘Inside Everywhere’는 ASML의 기술이 ‘우리 일상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게임처럼 구성된 두 가지 챌린지를 통해 일상 속 어디에나 있는 ASML의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완료해 ASML 기술을 완벽하게 이해한 이들에게 ‘테크인싸’ 패스를 수여한다.

 

보다 세부적으로 첫 번째 챌린지는 ASML 기술로 만들어진 반도체 칩이 일상 속에서 적용된 사례를 직접 찾아 공유하는 방식이다.

 

두 번째 챌린지는 ASML의 기술력을 가장 잘 설명해주는 레일리 등식에 대해 알아보고 식을 완성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ASML의 주요 기술인 리소그래피와 기술 혁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ASML 하반기 공개채용도 8월 30일 부터 9월 13일까지 동시 진행된다. 대상은 학사 및 석·박사 학위를 소지한 공학전공자로, 서류전형 및 면접 등 전형절차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들은 입사 후 ASML 장비의 운영, 설치 및 유지 보수 등 다양한 기술 업무 전반을 담당하며 관련 교육 및 업계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지원 및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근무지는 화성, 이천, 평택, 청주 등 4곳이다.

 

ASML은 입사 희망자들이 회사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세션도 마련했다. 엔지니어와 인사담당자가 회사에 대해 소개하고,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 답해주는 ‘커리어 톡’ 세션 및 석·박사를 대상으로 현업 엔지니어에게 실무에 관한 조언을 구하고 상담할 수 있는 ‘랩투어(Lab Tour)’ 세션 등이 준비돼 있다.

 

ASML코리아 채용 담당인 김승훈 매니저는 "한국은 ASML의 주요 시장 중 하나로, 반도체 장비 기술 지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국내 주요 고객들과 협력하는데 핵심 역할을 해줄 인재를 모시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밝혔다. 

 

김승훈 매니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이들이 ASML의 핵심 가치와 기술을 살펴보고, ASML의 최첨단 기술로 변화를 만들고 반도체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여정에 함께 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ASML 코리아는 현재 15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따른 국내 기업의 수요에 힘입어 올 상반기에는 150여 명의 신규 인력을 추가 영입했다.

 

고용노동부 선정 ‘2020 일자리 으뜸기업’이자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인증기업’이며, 이 외에도 국내에서 실시된 다수의 기업 평가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