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6개 테마로 풍성한 '스마트제조혁신포럼 2021' 열린다

철저한 현장 방역으로 온라인 사전등록만 실시...현장등록 진행하지 않아

URL복사
[무료등록] 데이터게임: IoT 데이터 전쟁의 최후 승자는 누구인가? (10.27)

헬로티 김진희 기자 |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전시회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가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전시장 1층과 3층에서 개최된다. 


400여업체가 참여해 스마트팩토리와 머신비전, 자동화 등 스마트제조혁신을 위한 기술, 제품, 솔루션을 뽐내는 이번 전시회에는 전시 뿐만 아니라 스마트제조혁신포럼 2021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되면서 볼거리를 더한다. 


특히, 스마트제조혁신포럼 2021은 스마트제조혁신 기술 중심의 6가지 테마로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과 전시장B홀 세미나룸에서 열리는 콘텐츠 중심의 컨퍼런스/세미나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제조혁신포럼 2021은 제4회 4차산업혁명 로보틱스 컨퍼런스, 제4회 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 2021 K-스마트등대공장 컨퍼런스, 스마트 퀄리티 컨퍼런스, 그리고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RFID/센서 기반 제조혁신 세미나 등 스마트제조의 핵심 기술들을 보다 자세하게 들여다본다.


스마트제조혁신포럼 첫째날인 9월 8일(수)에는 제4회 4차산업혁명 로보틱스 컨퍼런스와 2021 K-스마트등대공장 컨퍼런스가 열린다.


제3회 4차산업혁명 로보틱스 컨퍼런스는 산업에서 점점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는 협동로봇, 제조로봇, 서비스 로봇의 최신 동향과 적용사례, 그리고 정부의 정책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2021 K-스마트등대공장 컨퍼런스는 지난 6월 K-스마트등대공장으로 선정된 텔스트훔멜과 태림산업과 스마트공장 고도화사업의 주역들이 참여해 스마트등대공장으로 가기 위한 노력들을 소개한다. 


9월 9일(목)에는 스마트퀄리티 컨퍼런스와 RFID/센서 기반 제조혁신 세미나가 개최된다. 2021 스마트퀄리티 컨퍼런스에서는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품질관리, 계측, 제조SW 등의 트렌드와 글로벌 공급업체들의 전략을 살펴본다.  


RFID/센서 기반 제조혁신 세미나는 RFID/센서 전문기업들이 참여해 스마트제조, 스마트공장의 첫걸음인 제조데이터의 중요성과 함께 RFID와 센서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그리고 전시회 기간 한국머신비전산업전이 열리는 9월 8일(수)과 9일(목) 양일간에 걸쳐 전시회장 B홀 세미나룸에서는 머신비전 기술세미나 2021이 개최된다. 이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머신비전 대표기업이 참가해 혁신기술과 제품, 그리고 머신비전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날인 9월 10일(금)에는 제4회 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제조업의 경쟁력 향상 혹은 제조혁신을 위한 신기술로 집중 거론되는 산업용 3D프린팅과 금속 3D프린팅을 다룬다. 산업용 3D프린팅의 국내외 동향과 함께, 금속 3D프린팅의 산업별 적용사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한 기업의 혁신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스마트제조혁신포럼 2021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 진행되는 만큼 현장의 방역도 철저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첨단 관계자는 "결국 스마트공장 구현을 통한 제조혁신은 혁신기술들을 현장에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느냐에 달렸다. 스마트제조 혁신기술 중심으로 꾸려진 스마트제조혁신포럼을 통해 스마트공장, 더나아가서는 제조혁신에 대한 이해를 한차원 높이고, 실질적으로 성공적인 구현에 보다 한걸음 들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마트제조혁신포럼 2021에 참여를 원하면 홈페이지(https://bit.ly/3COiqeL)에서 참관하고자 하는 컨퍼런스/전시회를 선택해 등록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선착순으로 온라인 신청만 진행하고, 현장등록은 진행되지 않는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