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SK C&C, AWS 공인자격증 500개 달성...‘AWS 500 서티파이드’ 획득

빅데이터·인공지능·머신러닝·네트워크·보안 등 전문 특화 솔루션 자격증도 다수 보유

URL복사

[헬로티]

 

SK㈜ C&C는 31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공인 자격증을 500개 이상 취득해 ‘AWS 500 서티파이드(Certified)’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SK㈜ C&C의 AWS 전문가들은 아키텍트 공통 자격증은 물론 빅데이터(Bigdata)·인공지능(AI)·머신러닝(ML)·네트워크(Network)·보안(Security)등 전문 특화 솔루션 자격증인 스페셜티 자격증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SK㈜ C&C가 멀티 클라우드 기반의 산업별 특화 플랫폼 및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룹의 클라우드 전환 및 외부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및 마이그레이션 수행도 이유 중 하나라고 밝혔다.

 

실제로 SK㈜ C&C는 제조, 유통 등 여러 기업의 차세대 ERP 구축 사업에서 AWS 기반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 및 시스템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대형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디지털 시스템 개발은 물론 AWS 클라우드 기반의 대형 데이터 레이크 플랫폼도 구축했다.

 

데이터 사용 목적과 방법을 사전에 정의하고 관리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데이터 레이크 플랫폼은 정의되지 않은 다양한 원시 데이터를 가공 없이 저장한 뒤 필요에 따라 수시로 데이터를 조합·가공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언제든 사업 현장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디지털 빅데이터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SK㈜ C&C 구성원들은 AWS 외에도 다양한 클라우드 자격증을 보유하며 멀티 클라우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반영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결과라고 전했다.

 

SK㈜ C&C는 ‘16년 8월 오픈한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 고객 자체 시스템 환경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를 멀티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구축하고,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이끌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부터 운영까지 한 번에 지원하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엠씨엠피(MCMP : Multi-Cloud Management Platform)’도 SK㈜ C&C만의 특화된 경쟁력이다. 엠씨엠피는 고객의 다양한 클라우드를 자동 분석해 최적의 자원 배분 및 비용 관리 방안도 추천해 준다.

 

신현석 SK㈜ C&C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공인된 자격 인증은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축적해 온 다양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속에서 탄생했다” 며 “SK㈜ C&C의 기술력은 고객의 디지털 혁신 현장에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