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스마트물류 혁신 컨퍼런스 2021’ 개최...국내 풀필먼트 시장의 A to Z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헬로티]

 

(출처 : 첨단)

 

첨단이 오는 26일 킨텍스에서 ‘스마트물류 혁신을 이끄는 풀필먼트 시스템’이라는 주제로 ‘LogiCon 2021 – 온앤오프_스마트물류 혁신 컨퍼런스 2021’을 개최한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키워드는 ‘신선물류, 라이브커머스, 빠른 배송’이다.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중요해지면서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한 업체들의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풀필먼트는 물류 전문업체가 물건을 판매하려는 업체의 위탁을 받아 배송과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환불 서비스 등 물류의 전 과정을 담당하는 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물류자동화 시스템과 물류로봇 등이 등장하고, 국내 시장에서도 이를 적용한 다양한 풀필먼트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 

 

이번 스마트물류 혁신 컨퍼런스는 풀필먼트로 점철되는 물류산업과 스타트업이 어떤 비즈니스 전략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는지 살펴보고, 물류 혁신, 미래 이커머스 시장을 가늠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경영 전략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연사로는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의 송상화 교수가 나서 ‘풀필먼트 시스템이 가져다 준 물류산업의 변화’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코그넥스의 진태환 프로와 SFA 박정현 물류연구소장이 ‘풀필먼트 최적화를 위한 비전 기반 물류시스템 구축 방법’과 ‘유통물류 환경 변화에 따른 향후 물류센터의 구축 방향’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후 ‘풀필먼트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어디까지 진화할 수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두손컴퍼니의 박찬재 대표가, ‘풀필먼트 시장 성장과 자율주행 로봇’이라는 주제로 트위니의 천홍석 대표가 발표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로지스팟의 이한샘 이사가 ‘애자일 로지스틱스를 앞당기는 미들마일 혁신’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이번 스마트물류 혁신 컨퍼런스는 온라인(ZOOM)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사전 등록을 하면 행사 당일 문자로 접속 URL을 받을 수 있다. 컨퍼런스 등록비는 무료고 컨퍼런스 출입증으로 ‘KOREA MAT 2021_국제물류산업대전’ 전시회도 참관할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