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하비스탕스, 엔토폴로지와 적층제조 소프트웨어 관련 파트너십 체결

URL복사

[헬로티]


엔토폴로지의 차세대 적층제조 소프트웨어 ‘nTop Platform’의 유통·서비스·교육 위한 파트너십


하비스탕스가 nTopology(이하 엔토폴로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하비스탕스는 지난해 11월 설립한 적층제조 기술 전문 컨설팅 그룹이다. 침체한 국내 적층제조 시장 활성화와 제조 산업 적용 가속화를 위해 국내 기업과 연구소 대상 DfAM 컨설팅(설계 최적화, 장비, 재료 기술 자문) 및 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엔토폴로지는 적층제조용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인 nTop Platform을 개발, '2019년 TCT 올해의 DfAM 소프트웨어'로 선정된 바 있다. 


기존 여러 소프트웨어에 산재한 적층제조 소프트웨어 기술을 nTop Platform에서 구현해 설계, 시뮬레이션, 최적화, 경량화, 래티스, 텍스처링 및 빌드준비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해결하도록 했다. 


무엇보다 기존 소프트웨어 기술로는 불가능한 복잡한 기하모델링을 매우 가볍고 쉽게 제어할 수 있어 디자이너 및 연구 개발자들로부터 주목받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엔토폴로지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적층제조 시장에서 nTop Platform과 하비스탕스의 공인된 DfAM 컨설팅 기술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적층제조 사례가 더 많이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비스탕스는 nTop Platform의 다양한 툴킷을 활용해 자동차 업계 고객과는 열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DfAM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항공 업계와는 항공부품 경량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국책연구기관과는 금속 3D프린팅을 활용해 제작하는 금형 부품에 대해 nTop Platform을 활용, 제작 시 열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한 래티스 최적화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